제34주년 시민의 날 행사 ‘성남시민이 주인공’

성남--(뉴스와이어)--시승격 34주년을 맞은 성남시는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시 곳곳에서 성남시민체육대회, e-푸른 콘서트, 불꽃놀이 등 100만 시민이 어우러지는 다양한 축제 한마당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올해 행사는 기존 7월 1일이었던 성남시민의 날이 무더위와 우기철로 각종 행사 참여에 어려움이 있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10월 8일로 변경하고 처음 치르는 행사라 시민들의 큰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시는 오는 8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개최하는‘제34주년 성남시민의 날’기념행사에서 모범시민상, 문화상, 경기도민상 시상 등 성남시민으로서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는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행사 전후에 길놀이 퓨전공연을 비롯, 난타, 비보이, 인기가수 주현미 씨의 축하무대 등 흥겨운 공연을 무대에 올려 성남시민의 날 경축 분위기를 한껏 돋울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성남시민의 날과 연계해 2일부터 오는 18일까지 보름동안 시민을 위한 각종 문화·예술·체육행사를 연다.

2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하는 성남시립국악단 공연을 시작으로 4일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시민체육대회, 7일 성남종합운동장에서 e-푸른콘서트, 같은 날 모란광장에서 불꽃놀이, 10일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성남시립교향악단 연주회, 11일 성남실내체육관에서 성남여성한마음 체육대회, 13일 남한산성 유원지에서 중원구 한마음 축제, 14일 희망대공원에서 수정숯골축제, 17일 분당롯데백화점에서 성남시 영양식단 전시회, 18일 분당구민 한마음 축제 등이 펼쳐진다.

한편 이대엽 성남시장은 “지난 34년이라는 세월동안 성남시를 땀으로 일궈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품도시로 변모시킨 주인공들이 바로 성남시민들”이라면서 “이번 시민의 날 축제도 성남시민 모두가 주인공”이라고 강조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청 자치행정과 자치행정팀 031-729-2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