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환경인력개발원, 아·태지역 환경공무원을 대상으로 ‘제2차 녹색성장에 관한 서울 이니셔티브 리더십 과정’ 실시

인천--(뉴스와이어)--국립환경인력개발원(원장 김종천)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환경적으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추진하고, 이를 선도할 수 있는 인적 자원의 능력배양을 위해 UNESCAP 20개 회원국의 환경공무원(30명)을 대상으로 “제2차 녹색성장에 관한 서울 이니셔티브 리더십 과정”을 실시한다.

이 과정은 “제5차 아시아·태평양 지역 환경과 경제개발장관회의” ('05. 서울)에서 우리나라 환경부 주도로 채택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을 위한 서울이니셔티브”의 후속 사업의 일환으로서, 환경부와 UNESCAP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국제환경연수프로그램이다.

금년도 연수과정은 작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서 '07.10.8(월)~10.20(토) 국립환경인력개발원(인천시 경서동 종합환경연구단지 내)에서 아·태 지역 20개국 약 30명의 환경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연수의 목적은 환경과 경제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노력했던 우리나라 녹색성장 사례를 중심으로 환경정책 및 기술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회원국의 환경현안과 관련 정보교환을 통해 친환경정책수립을 확산하는 데 있다.

녹색성장을 위한 경제적 수단의 필요성 및 실행사례, 환경친화적 조세·예산 개혁, 기후변화 대응에 따른 인센티브제공 방안, 경제적수단의 성공적 적용방안 등 5개 주제에 대한 연수과정 마련한다.

국립환경인력개발원 관계자는 녹색성장에 관한 국제적인 논의가 국내 각 분야에도 전파될 수 있도록 이번 연수과정부터 국내 산업체, 민간단체, 대학교 등 일반인에게도 연수과정을 개방하였으므로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연수과정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10.4(목)까지 국립환경인력개발원으로 신청하면 되며, 참여가능과정·신청양식 등 자상세한 사항은 국립환경인력개발원 홈페이지(http://ehrd.me.go.kr)를 참고하면 된다.

국립환경인력개발원장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하여 아·태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뿐만 아니라 국제환경협력강화와 함께 우리의 환경정책과 제도, 환경기술의 대외 진출에 기여하고자 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edunier.me.go.k

연락처

국립환경인력개발원 교육혁신기획과 이지윤 과장 032-560-7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