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라우덴버그 포르슝스디엔체, 다우코닝 플라즈마 솔루션스의 증착 기술 라이센스 해

서울--(뉴스와이어)--다우코닝(www.dowcorning.co.kr, 한국 대표이사 조달호)의 플라즈마 솔루션 그룹은 SE-1000 AP4 시스템의 상업용 코팅에 사용되는 대기 압력 플라즈마 액정 증착(APPLD, Atmospheric pressure plasma liquid deposition) 기술을 독일 바인하임에 소재한 프라우덴버그 포르슝스디엔체(Freudenberg Forschungsdienste KG)에 라이센스 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지난 수 년간 플라즈마로 코팅된 제품 및 제조 공정을 위해 다우코닝과 협업해온 프라우덴버그는 직조 및 비직조 섬유, 폴리머 박막과 같이 유연한 기판을 수정하는 롤투롤(roll-to-roll) 공법의 다양한 APPLD 공정 기반 제품을 상용화하게 된다.

다우코닝과 프라우덴버그가 협력해 온 궁극적인 목표는 APPLD 기술을 유럽 시장에서 상용화시키는 것으로, 프라우덴버그는 SE-1000 AP4 코팅 시스템을 통해 다우코닝의 APPLD 기술을 사용한 제품 개발 및 수탁 생산을 하고 있다.

고객사들은 다우코닝의 APPLD 기술을 이용해 가상의 기판 표면을 엔지니어링 하게 되는데 이는 기초적인 기판에 화학적으로 결합된 다양한 소재의 극도로 얇은 코팅을 적용함으로써 구현된다. 코팅은 방수처리, 마찰이 적은 매끄러움, 높은 응착력 또는 항균성과 같은 다양한 성능을 가진다. 에너지 효율이 높은 APPLD 공정은 거의 실내 온도에 수준에서 작동되고 물, 용매 또는 표면 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으며 친환경 쓰레기 처리 또는 재활용 효과도 지니는 특징을 제공한다.

다우코닝 플라스마 솔루션스 프로그램 매니저인 크리스 쉬릭(Chris Shirk)은 “우리는 프라우덴버그가 우리의 APPLD 기술을 사용한 산업용 섬유 및 폴리머 박막과 같은 유연성 높은 기판의 전면적인 표면 처리 공정을 시작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협업을 통해 우리는 60 여 년의 노하우를 가진 다우코닝 표면 과학이 제조 장비에서 화학 소재, 공정 노하우에 이르기 까지 토탈 솔루션으로 활용하는데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프라우덴버그 포르슝스디엔체의 총괄 부장인 거드 에스웨인(Gerd Esswein)은 자사의 친환경 기술과 독특한 생산 기술 덕택에 플라즈마 코팅 기술의 사용이 가능했다”면서 “다우코닝의 APPLD 기술을 이용해 맞춤형 직조 소재와 기타 유연성 높은 소재를 개발하고 제조할 수 있게 됐다”고 언급했다. 또한 APPLD 기술은 엄격한 유럽 환경 규제에 부합할 뿐 아니라 에너지, 원료 및 쓰레기를 줄이는 등 기존의 습식 화학 방식에 비해 월등히 나은 성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dowcorning.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세미컴 강영미 대리, 02-3473-63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