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즈베이비, 황금돼지띠 예비맘을 위한 신생아 스킨케어 클래스

뉴스 제공
한국존슨앤드존슨
2007-10-02 08:55
서울--(뉴스와이어)--‘남편이 아토피 증상이 있는데 아기에게 유전되지는 않을까 걱정이에요.’, ‘임신 중에 먹고 싶은 거 다 먹었는데, 아기한테 영향이 있으면 어떡하죠?’. 황금돼지띠 막둥이를 낳게 될 임산부들도 임신, 육아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높다. 아기를 낳기 전부터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임신, 육아 정보를 미리미리 공부하는 똑똑한 예비맘 임산부들. 하지만, 예비맘들도 태어날 아기의 피부관리법에 대해서는 고민이 많다.

한국존슨앤드존슨(대표:최승한)의 세계적인 베이비 스킨케어 전문브랜드 존슨즈베이비 (www.johnsonsbaby.co.kr)는 10월2일(화)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수딩내추럴 너리싱샴푸 출시를 기념하여 임산부를 위한 신생아 스킨케어 클래스를 개최하였다. 황금돼지띠 막둥이를 낳게 될 만삭의 임산부 100명이 참석한 이번 클래스는 대한 소아 알레르기 및 호흡기 학회(KAPARD) 소속의 김현희 교수(가톨릭의대 소아청소년과)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아기피부의 특징, 유형별 아기 피부 트러블, 올바른 아기 피부 관리법, 신생아 목욕 관리법 등 임산부들이 알아야 할 신생아 피부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존슨즈베이비는 민감하고 건조한 아기 피부를 위한 자연 성분을 함유한 프리미엄 라인 수딩내추럴을 작년에 출시하면서, 대한 소아 알레르기 및 소아과 학회(KAPARD)와 함께 ‘아기 피부신호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존슨즈베이비는 미국 소아과 및 피부과 전문의와 함께 아기 피부를 조사하여 아기피부는 성인 피부에 비해 3배나 빨리 수분을 잃기 때문에 쉽게 건조해 질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존슨즈베이비는 말 못하는 아기들의 피부 건조함에 대한 불편함을 해결하고, 아기 피부 관리에 미숙한 초보엄마들에게 올바른 아기피부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아기 피부신호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강의를 진행한 김현희 교수는 “최근 신생아 아토피 환자가 많이 늘고 있어 아기를 낳게 될 임산부들이 고민을 많이 털어 놓는다.”라고 밝히면서, 이러한 증상들을 사전에 줄이기 위해서는 아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원인요소들과의 접촉을 피하고, 저자극 자연성분 제품으로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고 제안했다.


[대한 소아 알레르기 및 호흡기 학회와 존슨즈베이비가 제안하는 아기 피부 관리 가이드 라인]

1. 피부는 늘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하도록 관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물은 너무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정도(38~40도 전후)로 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세정제는 자극이 적고 보습력이 강한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3) 목욕 후 부드러운 수건으로 두드리듯이 물기를 닦아주세요.
4) 목욕 후 3분 이내에 보습제를 발라 주세요.

2. 적절한 온도(24도)와 습도(50~60%)를 유지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1) 실내가 너무 덥거나 건조하면 가려워 긁게 되어 아기 피부가 자극받게 됩니다.
2) 땀이 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가려움증이 심해질 뿐 아니라, 땀띠, 기저귀 발진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 면소재의 옷을 입히고 손톱은 짧게 깎아 주시기 바랍니다.

1) 모직이나 합성 섬유로 만든 옷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긁어서 생긴 상처는 가려움증을 더 악화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손톱은 항상 짧게 깎아주셔야 합니다.

4. 미성숙한 아기피부를 보호하기 위하여, 자외선 차단 관리에 신경을 써줍니다.

1) 자외선 강도가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의 외출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외출 시 챙이 넓은 모자나 헐렁한 긴 소매 옷을 입혀주고, 노출 부위에는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줍니다.

5. 모유를 수유하시고, 이유식은 6개월 이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모유 수유는 알레르기 질환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2) 이유식은 6개월 이후에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처

시너지 힐앤놀튼 박하영 팀장: 02-2287-0932 / 011-734-0703
시너지 힐앤놀튼 이상우 대리: 02-2287-0944 / 011-701-8789

이 보도자료는 한국존슨앤드존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