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대학생 현장 체험 행사 ‘와우 원정대’ 열어

뉴스 제공
삼성물산 코스피 028260
2007-10-02 09:22
서울--(뉴스와이어)--삼성물산이 건설업 진출 30년을 맞아 대학생들의 건설업에 대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한국 건설 기술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기 위해 현장 체험 행사 “와우 원정대”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건설업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공모해 ‘놀라운 건축의 비밀을 찾아서!-와우원정대’ 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졌다.

원정대는 10월 1일부터 이틀간 미래주거문화를 선보이는 래미안 스타일관을 비롯해, 인천대교, 서초 삼성 타운, 당진 화력 발전소 등을 견학하며 삼성의 기술력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세계 토목계의 경이로운 10대 프로젝트’로 선정된 인천대교 현장에서는 바다 한가운데서 펼쳐지고 있는 서해 상의 대역사 (大役事) 앞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8월 래미안 입주민 가족을 시작으로 대학생까지 확대 실시된 ‘WOW 원정대’는 10월 주한외교대사 부인 및 외신기자단을 끝으로 막을 내린다.

건축학을 전공한 한 참가자는 “우리 건설 기술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되었으며, 한국 건설의 위상이 세계적으로도 높아졌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삼성물산 개요
삼성물산은 1938년 창업 이래 산업계의 주역으로 한국 경제의 고도화와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창업이래 무역을 통해 한국 경제의 발전과 함께 성장했으며, 1975년 정부로부터 한국 종합상사 1호로 지정 받은 이후 본격적인 해외 영업을 확대해 한국의 대외 무역을 선도적으로 이끌어 온 국내 최고의 종합상사이다. 삼성물산은 무역업에 한정된 사업 영역을 벗어나 1996년엔 삼성건설과 통합하였으며, 1997년에 유통업에 신규 진출하였다. 현재 삼성물산의 사업영역은 크게 상사, 건설, 주택, 유통으로 나뉘며, 2개 부문 체제로 상사부문내에 유통본부가 있고, 건설부문에서 주택사업을 함께 담당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cnt.com

연락처

삼성물산 홍보팀 02-2145-6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