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 남북 정상 회담 둘째 날, 첫째 날과 비슷한 시청행태
연령대별로 분석한 결과, 2007년 첫째 날과 둘째 날, 그리고 김대중 대통령의 방북 둘째 날(2000년 6월 14일) 모두 ‘60대 이상’ > ‘50대’ > ‘40대’ 순으로,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시청률도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남북정상회담 관련 소식들을 다룬 방송 3사 저녁 메인 뉴스의 시청률을 최근 4년 개천절 평균 시청률과 비교해 보면,
아울러, 보도 전문 채널인 YTN의 10월 3일 하루 전체 시청률을 최근 4년 개천절 평균 시청률과 비교해 보면, 케이블 순위는 2위 상승한 8위(0.746%)로, 스카이라이프 순위는 4위 상승한 7위(0.609%)로 나타났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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