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A 한국마사회 제4회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뉴스 제공
한국마사회
2007-10-04 13:50
서울--(뉴스와이어)--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서울 근교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은 분들에게 희소식을 하나 전해 드린다. 바로 영화배우 임수정 씨가 출연한 ‘각설탕’의 배경으로 유명한 KRA 한국마사회 서울경마공원에서 오는 10월 6일(토)부터 14일(일)까지 매 주말 ‘제4회 가을문화축제’를 개최한다는 사실.

올해로 네 번째를 맞이하는 서울경마공원 가을 문화 축제는 ‘가을향기 & 추억의 파노라마’란 주제로 펼쳐져 지난 가을을 추억하는 분들과 깊어가는 가을을 아쉬워하는 분 모두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을을 상징하는 국화꽃의 향기와 문화공연, 가족과 함께 하는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어우러져 있어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물론 살아있는 경주마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주관람은 덤으로 즐길 수 있다.

서울경마공원 경주마들이 질주하는 1800M 트랙 안에 마련된 약 4만평의 부지에는 소위 ‘주로내공원’이라는 이색적인 공원이 있다. 언뜻 보기에 트랙 안에 있는 공원이 어쩐지 의아하게 생각들 수 있지만 이 곳은 생생하게 경주마들의 질주를 관람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가을 문화축제의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숨겨진 보석과 같은 장소이다.

마치 홍콩 영화 ‘황후화’의 한 장면처럼 국화가 만발한 ‘국화 가든’과 노란 가을 들녘을 연상시키는 허수아비, 잠자리 조형물이 설치될 예정이고, ‘국화가든’에서는 꽃을 이용한 다양한 쇼와 함께 현장에 있는 분들이 참여해 꽃다발을 만든 후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다. 또 매직콘서트 ’꿈의 대화‘로 유명한 마술사 오창현 씨가 10월 7일(일)과 13일(토) 주로내공원에서 신비한 마술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매 경마일 총 4일간 어린이, 가족단위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미니가을운동회‘, ’가족 액자 만들기‘ 등이 펼쳐져 체험학습의 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이 밖에도 고객들의 주요 입장 통로인 중문 앞 광장과 소나무 숲, 관람대 앞 무대에서는 말 모양의 엽서에 각자의 소망을 적어 나무에 걸어 놓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Wish Tree'(소원나무), 유명 밴드의 공연, 국악 공연 등 볼만한 행사가 줄지어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 4호선 사당역에서 안산 방향으로 불과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근접성과 단돈 800원 입장료(경마일 성인 기준. 비경마일 및 미성년자는 연중 무료)만 있으면 실제 살아있는 경주마들의 힘찬 경주와 함께 풍성한 행사도 경험할 수 있는 KRA 서울경마공원. 이번 가을 추억의 사진 한 페이지 장식 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 교통편(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685)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 역 하차
◎ 대표전화 : 1566-3333

한국마사회 개요
KRA는 국가공익사업인 경마의 시행을 통하여 국민에게 건전한 여가와 레저공간을 제공하며, 레저세,교육세 등으로 국가재정에 기여함은 물론 수익금의 사회 환원을 통하여 공익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경마는 1차산업에서 4차산업을 아우르는 복합산업으로 이들 산업을 움직이는 동력이다. 현재 1000여개 농가에서 2만여두의 말을 사육하고 있는 농업계에서는 KRA의 농축산지원에 의존하는 바가 매우 크다.

웹사이트: http://www.kra.co.kr/

연락처

한국마사회 서성곤 02-509-1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