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리 앙리, 타이거 우즈, 로저 페더러의 질레트 TV광고 공개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 티에리 앙리, 타이거 우즈, 로저 페더러를 한 TV 광고속에서 만난다는 것 만으로 그 계약때부터 이미 숱한 화제를 뿌렸던 질레트 챔피언의 첫 국내 광고가 10월부터 전파를 탄다. 영국 프리미어 리그 3년 연속 득점왕에 빛나는 세계적인 축구 스타 <티에리 앙리>, 메이저 대회 13승을 포함 개인 통산 60승을 돌파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 윔블던 5연패와 US 오픈 4연패를 달성한 테니스 제왕 <로저 페더러>를 한 화면 속에 모아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핵펀치를 날린 것이다. 스포츠 스타를 이용한 브랜드나 기업 광고는 많았지만 이렇게 3명의 수퍼스타급 챔피언이 한 광고에 등장하는 것은 처음있는 일이다. 또한 개별적으로도 국내 TV광고에 한번도 등장한 적이 없는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한 광고에서 함께 볼 수 있다는 것 만드로도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대단한 즐거움이다.
‘오늘, 당신은 최고가 된다.’라는 타이틀의 이번 광고에서 운동복 차림이 익숙한 이들 스포츠 스타들은 운동복을 벗고 멋진 모습으로 변신하여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최고의 오늘을 살아가는 챔피언의 모습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결코 볼 수 없었던 욕실에서 직접 면도를 하는 매력적인 모습까지 공개하며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또한 광고 중간중간에 한국 팬들에게도 너무나 앙리의 슈팅, 우즈의 퍼팅, 페더러의 스매싱 모습과 승리했을때의 자신감 넘치는 세레머니장면까지 어우러진 다이나믹한 영상으로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특히 마지막에 블랙 수트 차림으로 3명의 챔피언이 함께 서있는 모습은 보는 이들의 가슴을 뛰게 하기 충분하다. 이번 광고는 15초와 30초 두가지 버전으로 제작, 방영된다.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을 모델로 선택한 만큼, 이 광고는 촬영 일정을 맞추는 것부터 쉽지 않았다고 한다. 미국 올란도와 이탈리아 로마등 2번의 현지 로케이션을 통해 제작되었는데, 아쉽게도 3명의 스타가 함께 모이지 못하고, 앙리와 페더러는 로마에서 함께, 우즈는 올란도에서 따로 촬영했다. 서로의 경기를 응원하며 이미 돈독한 우정을 자랑하던 우즈와 페더러는 함께 만나지 못해 그 아쉬움이 더 컷다고. 각각의 촬영이후 컴퓨터 그래픽을 통해서야 마침내 챔피언들은 한자리게 모이게 되었다. 특히, 이들이 마치 화면밖으로 나오듯 당당하게 걷는 장면은 실감나는 연기를 위해 런닝머신위를 직접 걸으며 촬영했는데, 최고의 운동선수들답게 몇시간씩 걷는 고생스러운 촬영이 진행되었다.
질레트 브랜드 매니저 박상욱 부장은 “이번 광고에서는 질레트 챔피언들이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오늘을 살아가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그들이 말하는 최고의 오늘을 사는 것의 중요성을 전달하여, 이 광고를 보는 소비자들 역시 최고의 면도와 함께 최고의 오늘을 살 수 있는 용기를 주고자 했다.”라고 말하며,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 3명을 한꺼번에 광고모델로 기용했다는 것만으로도 이미 수많은 화제를 뿌린바 있는 ‘질레트 챔피언’ 광고는 각 스포츠 분야에서 세계 최고를 달리고 있는 3명의 챔피언들의 업적과 이들이 가지는 이미지가 최고의 면도를 선사하는 No. 1 면도기 질레트와 잘 부합되어 국내 남성 소비자들에게도 강하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질레트가 이번 광고의 런칭과 더불어 새롭게 시작하는 ‘질레트 챔피언’ 캠페인은 “The Best a Man Can Get”이라는 질레트의 브랜드 슬로건을 소비자들에게 강력하게 전달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스포츠 챔피언들과 함께하는 스포츠 마케팅 활동으로, 한국을 포함 전세계 150여개국에서 동시에 대대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질레트는 스포츠 각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경기 외적인 요소에서도 진정한 챔피언의 이미지를 가진 ‘질레트 챔피언’ 3인방을 선정했다. 티에리 앙리, 타이거 우즈, 로저 페더러는 질레트 챔피언 캠페인을 전개할 세계 150여개국 어디에서도 챔피언으로 손색이 없는 인물들로, 지난 2월 두바이에서 광고 계약에 대한 기자회견을 개최하여 이미 세계적인 화제가 된 바 있다. 질레트는 이들 챔피언과 함께 TV광고뿐만 아니라, 지면광고, 소비자 프로모션, 온라인 마케팅, PR등 다양한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전계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10월 첫번째 TV광고를 선보이는 것을 시작으로 이들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게 된다.
제작사: BBDO
감독: Michael Karbelnikoff
웹사이트: http://www.pg.co.kr
연락처
한국P&G 질레트 면도기 홍보 강선명 과장 080-920-6000
레인보우 커뮤니케이션 서윤주 대리 02.541-4777 011-9151-3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