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투자증권, 초우량 선도증권사로의 도약을 위한 조직개편 단행

서울--(뉴스와이어)--LG투자증권(사장 : 박종수)은 초우량 선도증권사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직체계 구성과 전사 차원에서 생산성 제고 및 영업력 강화 추진을 위한 조직개편을 1월 31일자로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의 사업부제로 개편하여 고객기반 강화 및 고객가치 제고를 적극 추진하고, 상품개발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여 상품 및 서비스의 부가가치 제고하는 등 초우량 선도증권사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조직체계를 구성했다.

의사결정 단계를 단순화하고, 책임경영의 기반을 구축하고, 세분화된 팀의 통합을 통한 조직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등 전사 차원에서의 생산성 제고 및 영업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향으로 조직개편이 이루어졌다.

영업총괄 및 지원총괄 부사장제를 폐지하고, 회사의 영업부문을 고객중심으로 개편하였다.

Retail사업 총괄하는 Retail 사업부를 신설하여 리테일 고객에 대한 영업전략 및 상품개발 기능을 강화하였고,법인/해외사업부의 영업체계를 변경하여 현행 상품중심에서 고객 중심으로 영업조직을 변경하여 종합금융상품(주식브로커리지, 수익증권, 파생상품 등) 판매 기능을 강화하였고,상품개발 역량 제고를 위해Retail 사업부 내 상품담당을 편제하여 상품기획 및 고객자산 운용을 총괄토록 하였다.

Retail 사업부 내 영업전략담당 및 영업전략팀을 신설하고, 기존 경영기획·혁신팀을 전략기획팀과 경영관리팀으로 분리하는 등 각 사업부의 전략 기능을 강화하였다.

IB사업부는 Coverage 그룹 담당을 신설하여 은행과의 연계사업을 강화하였고, 기업상품 담당은 Product Group담당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특히, IB 기획팀을 신설하여 전략 기능 및 은행과의 연계영업 강화하고, 상해사무소의 주요업무(IB업무 소개 및 제휴)를 고려하여 해외 사업부에서 IB사업부로 소속을 변경하였다.

LG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초우량 선도증권사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을 다지고, 우리금융그룹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라고 밝혔다.

LG투자증권 인사

< 전 보 >

▶ 부사장

- Retail 사업부 : 최택상(崔澤相)

▶ 상무

- 경영관리부문 : 이대수(李大洙)
- 준법 감시인 : 나윤택(羅允澤)

▶ 상무보

- 법인영업담당 : 김경규(金璟圭)
- 영업지원담당 : 성건웅(成健雄)
- Product 그룹담당 : 박병호(朴昞頀)

< 신 규 선 임 >

▶ 상무

- 상품담당 : 오희열(吳熙悅)
- 전략기획부문 : 김영굉(金泳宏)
- 영업전략담당 : 황준호(黃俊皓)

LG투자증권 개요
우리투자증권 으로 변경

웹사이트: http://iflg.com

연락처

홍보팀 김지원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