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바이오, 2007 HUPO 전시회 참가

뉴스 제공
서린바이오사이언스 코스닥 038070
2007-10-05 14:17
서울--(뉴스와이어)--전세계 생명공학 연구의 완결판으로 평가받는 인간프로테옴기구(HUPO, Human Proteome Organizaton)의 제6차 세계 학술대회가 6~10일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HUPO는 전세계 과학자들이 모여 인간 단백질체를 연구하는 모임으로 지난 2003년 인간 유전암호를 해독한 게놈 프로젝트 이후 암 등 난치ㆍ불치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유전자 지도만으로는 불가능하며 유전자가 만들어내는 단백질을 규명해야 된다는 판단에 따라 만들어졌다.

세계HUPOㆍ아시아오세아니아HUPOㆍ한국HUPO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단백체학 기술의 발전을 통한 바이오마커 응용 분야의 확대'를 주제로 단백체 연구ㆍ기획ㆍ행정에 관련된 52개국 1,7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8(월)~10(수)까지 HUPO전시회에는 서린바이오사이언스, 랩프론티어, 바이오버드등 국내 바이오 기업이 참석하고, 프로메가, 써머피셔, 밀리포어 등 해외 유수의 바이오기기,시약,chip 전문기업들도 참석하여 국내기업과 다양한 교류가 진행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는 3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기조연설을 한다. 이스라엘의 아론 치카노베르 박사는 지난 2004년 수명이 다했거나 구조가 잘못된 단백질의 분해과정(유비퀴틴)을 규명해 노벨화학상을 수상(공동)했다.

스위스의 쿠르트 뷔트리히 박사는 광우병의 원인인 프리온 단백질의 구조적 변형을 밝혀내는 등 단백질의 구조분석으로 질병의 조기진단을 가능하게 했다.

일본의 고이치 다나카씨는 지난 2002년 박사가 아닌 평연구원으로 생체고분자를 이온화하는 질량분석법을 개발해 노벨화학상을 수상(공동)한 바 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세계 단백체학 연구자, 관련 행정기관 펀드매니저Nature, Science, Cell 등 주요 생명과학 학술지의 관계자 등 해당분야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저명 연구자의 연구현황을 파악하는 등 정보를 교류해 한국의 단백체학 수준을 한 단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한국의 단백체학 수준은 세계 톱5로 평가되고 있다.

서린바이오사이언스 개요
서린바이오사이언스는 코스닥에 등록된 생명공학 전문 벤처기업으로 대한민국 혁신기업 8위에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seoulin.co.kr

연락처

서린바이오사이언스 김태영 02-2041-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