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평가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기술보증기금
2007-10-05 15:27
부산--(뉴스와이어)--기술보증기금(이사장 한이헌, 이하 ‘기보’)은 5일 서울 여의도 소재 중소기업중앙회 국제회의실에서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방안’이라는 주제로 기술평가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정부의 R&D 투자규모가 10조를 넘어서고 있으나 선진국에 비해 연구성과의 사업화 비율이 낮은 국내 현실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세미나는 정부 부처, 유관기관 및 기술평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1부에서는 기보 윤점열 박사의 ‘기술사업화를 위한 기술가치평가시스템’이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박현우 박사의 ‘기술가치평가와 로얄티산정’, 한국기술거래소 이근임 박사의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이전 및 거래 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 순서에서는 ‘정부의 기술이전 및 사업화 촉진계획’이라는 소주제 하에 산업자원부 정창현 기술사업화팀장이 기술 이전·사업화 현황과 정부 정책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어진 토론 순서에서는 한양대 한정화 교수, 서강대 남주하 교수,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정승일 박사, 한국발명진흥회 조경선 박사, (주)테크란 김정진 대표이사가 패널로 참여하여 기술평가와 관련한 깊이 있고 열띤 토론이 이루어 졌으며, 방청객의 질의응답 순서를 마지막으로 이날의 세미나는 종료되었다.

기보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 기술평가를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방안에 대한 전문가들의 차원 높은 논의가 이루어 졌다”며 “당초 초청인원 350명을 훨씬 초과한 500여 명 기업인, 대학생 등이 참석하여 기술평가와 기술사업화에 대한 각계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 주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ibo.co.kr

연락처

기술보증기금 평가인프라팀 파트매니저 최정현 051-460-2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