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진흥원, G☆2007 투자상담회 개최
한국게임산업진흥원(KOGIA)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지스타 2일차인 11월 9일 ‘G☆2007 투자상담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세대 성장동력인 게임산업의 해외 자본의 투자유치를 통하여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게임개발사들에게는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측은 ‘이번 투자상담회는 우수한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역량있는 국내 게임개발사들에게 안정적인 개발환경을 제공하고, 특히 적극적인 투자의사를 가지고 있는 해외 VC 및 잠재투자가를 엄선하여 초대하는 행사인 만큼 업체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해외 무역관을 통해 모집한 투자사를 심사를 통하여 엄선하였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G☆2007 투자상담회에 참석하는 주요 투자가로는 HSBC Capital, Daiwa Capital, Intel Capital, JAFCO, THQ 등 주요 전략적, 재무적 투자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개발사를 모집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해외 투자가를 모집하는 분담체제 역시 상담회의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상담회는 11월 8일 해외 투자가들이 경기도 고양시 KINTEX에서 열리는 오프닝 리셉션에 참가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11월 9일 본격적인 투자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참석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업체는 한국게임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gia.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10월 12일까지 게임산업진흥원 산업진흥팀으로 접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gameinfinity.or.kr
연락처
한국게임산업진흥원 산업진흥팀 조항봉 대리 02-3153-2271
-
2008년 11월 1일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