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고분해능 PLL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7-10-09 10:50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신호 처리 애플리케이션용 고성능 반도체 부문의 선두 기업인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위성 통신, 사설 이동 주파수(PMR: private mobile radio), 계측 그리고 GSM, PCS, DCS, WiMAX, CDMA 및 W-CDMA 네트워크 지원의 무선 기지국 장비 등 저위상 잡음 및 초 미세조정 분해능을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고주파 프렉셔널(Fractional)-N PLL 합성기(제품명: ADF4157)를 발표했다. 25비트 고정 계수 분주기는 초 미세 주파수 분해능을 위해 제공된다. 루프 필터 설계를 훨씬 단순화하고 능률화하는 설계 및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는 아나로그디바이스의 웹 사이트 http://www.analog.com/adisimpll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RF 리머릭(RF Limerick)의 데이비드 보일란(David Boylan) 총괄 책임자는 “ADI의 PLL 합성기는 작년 출시한 5개 이상의 PLL을 포함해 현재 5 MHz에서 8 GHz에 이르는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며 “이 PLL 제품들은 현재 수천 명의 무선 시스템 디자이너들이 합성기 개발 속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하고 있는 ADIsimPLL 시뮬레이션 설계 툴에서 지원된다”고 밝혔다.

아나로그디바이스는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유럽 마이크로웨이브 컨퍼런스에서 혁신적이고 다양한 RF포트폴리오와 함께 ADF4157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RF포트폴리오는 무선 인프라, 계측, 위성 통신 및 광대역 액세스 등의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다.

ADF4157에 대하여

ADF4157는 2.7V에서 3.3V 범위의 전원을 사용해 최대 6 GHz까지 작동한다. 이 디바이스의 경우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원을 끌 수 있어 전체 시스템 전류를 23mA에서 0.01mA까지 낮출 수 있다. ADF4157는 저잡음 디지털 위상 주파수 검파기(PFD), 정밀 고전압 전하 펌프, 프로그래머블 참조 분주기, 프로그래머블 전하 펌프 전류 및 25비트 고정 계수 분수 분주기로 구성된다. 또한 RF 출력 위상은 출력과 참조 사이의 특정 위상 관계가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간단한 3선 인터페이스로 온칩 레지스터를 모두 제어할 수 있다. ADF4157는 또한 광범위한 VCO 튜닝 전압을 위한 독립 VP와 디지털 잠금 감지 기능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아나로그디바이스의 ADF411x, ADF410x 및 ADF415x PLL 합성기와 완벽하게 핀 호환된다.

가격 및 공급

ADF4157는 20리드 LFCSP 및 16리드 TSSOP의 두 가지 패키지 옵션으로 제공되며, 가격은 1천 개 단위로 개당 3.21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analog.com/pr/ADF4157에서 확인할 수 있다.

RF IC 분야의 ADI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설계 기법, 프로세스 기술 및 시스템 지식의 독특한 조합을 사용하여 고성능 RF 기능 블록의 전체 범위와 완벽한 칩셋을 비롯한 다양한 RF IC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ADI의 광범위한 제품에는 직접 디지털 합성기(DDS), 위상 고정 루프 합성기(PLL), 검파기 및 로그 증폭기, X-AMP? 고정 및 가변 이득 증폭기(Vegas), Trooper™ RF 전력검파기, 주파수 혼합기, 변조기 및 복조기, 집적화된 IF 증폭기, 단거리 디바이스용 수신기 및 송신기 등이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송진억 부장 02-554-3301 이메일 보내기
인컴브로더 윤지현 대리 02-2016-7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