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코리아, 금융공학SW 시장서 입지 강화

뉴스 제공
매스웍스코리아
2007-10-10 09:3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대표: 함창만, www.mathworks.co.kr)는 10월 10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금융공학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한 “매트랩(MATLAB)을 이용한 금융공학 모델링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국내 금융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했다.

매스웍스코리아는 이번 세미나에서 미국 본사의 금융공학 엔지니어를 초청, 자사 주력 제품인 매트랩이 가진 강력한 수치 연산 및 데이터 분석, 투자, 위험 관리 기능을 소개하는 동시에 파생상품 개발 사례 등 구체적인 예제를 공개함으로써 효율적인 금융공학 모델링 해법을 제시했다.

매스웍스코리아의 함창만 대표는 “국내 금융기관들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금융상품 개발에 대한 부담을 안게 되었지만, 재무이론에 수학, 통계, 컴퓨터 등 공학기술을 조화롭게 접목시켜 개발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금융공학 솔루션에 대한 이해와 전문인력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금융권의 투자, 위험 관리 및 파생상품 개발에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매트랩과 금융 관련 툴박스의 활용 사례를 소개하고, 이를 현업에 적용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실제로, 금융기관의 성패는 상품 개발 시간 단축, 빠른 수치 연산, 투자대비효과가 관건. 이에 매트랩은 수치 연산과 데이터 분석에 강력한 툴을 제공하여 개발 시간을 단축하고 개발 과정에서 생기는 오류를 최소화해주는 소프트웨어이다. 이미 미국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매스웍스의 금융공학 솔루션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 실정. 현재 JP모건, 모건 스탠리, 메릴 린치, 미연방준비은행(FRB) 등 세계 굴지의 금융기관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으며, 매스웍스코리아는 지난해 한국투자증권과 솔루션 공급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앞으로 매스웍스코리아는 해외의 선진 사례를 바탕으로 금융공학 관련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국내 금융 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athworks.co.kr

연락처

매스웍스코리아 이경진 과장 02-6006-5143
홍보대행 KPR 홍성실 차장/최지연 02-3406-2247/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