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국제스포츠위원회’ 창립총회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사전준비 및 기반구축 등 강원도 동계스포츠의 국제적 발전을 위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재단법인 강원도국제스포츠위원회를 창립하기로 하고 10.11(목) 11:00 춘천 세종호텔(3층 세종홀)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강원도국제스포츠위원회는 강원도지사를 위원장으로 하고 부위원장, 위원, 감사 등 60인 내외로 구성하며 위원은 강원도, 도의회, 시군, 체육계, 학계, 언론계, 여성계, 리조트 업계 등 각계 각층 대표로 구성된다.

앞으로 위원회는 2018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한 사전준비 및 기반구축, 국제스포츠계와의 인적 네트워크 활성화, 동계스포츠 발전방안 연구·개발, 그간 축적된, 인적·물적 자산의 체계적 관리 등의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경과보고, 위원 위촉장 수여, 위원회 정관안과 임원 선임안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국제스포츠정책관실 국제행사과 김만기 033-249-31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