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42회 시민참여 나눔장터 개장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에서는 자원 재활용으로 쓰레기를 줄이고 근검절약 하는 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하여 매월 세번째 금요일을『시민참여 나눔장터』의 날로 지정해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오는 10월 19일(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제42회 시민참여 나눔장터』를 시청 녹음광장에서 개장한다.(우천시 행사취소)

이번 제42회 시민참여 나눔장터에서는 의류, 가방, 재생비누 등의 생활재활용품 및 각급 자활센터의 수공예품 판매, 출산장려를 위한 임신복·유아용품 나눔코너, 북구청 모아재활용사업단의 무료 우산·양산수리 코너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일반시민은 물론 각급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가정이나 직장 등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 중 다른 사람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재활용품을 직접 가지고 나와 판매할 수 있다.

판매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거주지 구·군 청소행정과 또는 시 청소관리과(☏888-3641~5)에 전화로 신청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신청도 가능하다.

부산시는 이 행사가 파는 사람, 사는 사람 모두가 사연많은 나눔장터에서 낡은 고물속 값진 보물을 찾으며 인심과 겸허함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시민 누구나가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무료로 장소를 제공하고 참여단체에 한하여 부스를 지원하는 등 「시민참여 나눔장터」를 활성화시켜 건전한 소비 생활 문화를 정착시키고 고유가 시대에 환경과 경제를 조화롭게 살려 나가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청소관리과 김형진 051-888-36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