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벤처프라자 개막

대전--(뉴스와이어)--충남·북과 대전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남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2007 충청권벤처프라자’ 개막식이 11일 오전 11시 서울 코엑스에서 채훈 충남정무부지사 등 각계각층 주요인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행사는 충청권 하이테크 벤처기업의 신기술 신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중소·벤처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수도권 등의 투자유치를 확대하여 새로운 판로개척과 충남·충북·대전의 공동발전을 도모키 위해 마련되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 충남 23, 대전 19, 충북 23업체 등 총 65업개 업체가 참여하여 90여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우수기술·제품전시회와 충청권 판로지원 및 투자유치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특히, 전기·전자산업관, 기계·환경산업관, 정보통신·S/W산업관, 바이오 산업관, 생활용품관으로 이루어진 우수기술·제품전시회를 통해 충청권 벤처기업의 우수기술 및 제품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으며, 충청권 벤처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한눈에 구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공연도 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밖에 부대행사로 ▲벤처투자마트 ▲해외 사이버 상담회 ▲유통 업체와의 만남의 장 ▲지식재산상담 센터 운영 ▲충청권 창업박람회 등이 개최되어 새롭게 부각하는 충청의 저력과 충청지역 우수 기업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벤처기업 간의 신기술 교류와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음은 물론, 기업과 제품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수도권을 비롯한 많은 지역에서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충남도 과학산업과(042-220 -3496)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과학산업과 이헌희 042-220-34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