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조선관련 국제행사 본격 추진

울산--(뉴스와이어)--조선관련 국제행사가 본격 추진된다.

울산시는 조선관련 국제행사 제안에 대한 관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11일 오전 10시30분 롯데호텔 2층 제이드룸에서 ‘조선관련 국제행사추진 오피니언리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주봉현 정무부시장, 박종국 울산지방해양수산청장, 신명선 울산도시공사 사장, 윤범상 울산대 교수, 정신순 신아정기 사장, 심상덕 성진지오텍 상무, 국제행사 제안자(글로벌이앤씨) 등 15여명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주)글로벌이앤씨는 국제행사제안서를 통해 △조선·해양기술 산업육성을 위한 ISM 2009(울산국제조선해양산업박람회) △조선 및 석유화학플랜트기술 등 울산산업육성을 위한 SMGO 2009(울산국제해양산업 및 가스석유화학산업전) △조선·석유화학기술 및 자동차 등 울산산업육성을 위한 UITE 2009(울산국제산업박람회) 등 3가지 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참석자들은 울산지역 조선산업의 위상과 역량을 연계해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고 국제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국제행사 유치방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할 예정이다.

또 조선관련 국제행사를 조선의 날 행사(6. 28) 또는 산업주간행사(10.15~19)시 개최할지 등 구체적인 사안에 대한 방안도 검토된다.

울산시는 이번 워크숍에서 수렴된 전문가들의 의견을 국제행사 추진에 적극 반영해 보다 내실 있는 국제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국제협력과 박은경 052-229-27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