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글로벌 컨설팅 대가 초청 강연회 개최

뉴스 제공
LG CNS
2007-10-11 10:44
서울--(뉴스와이어)--종합 IT서비스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 신재철)는 글로벌 컨설팅 브랜드 도약을 목표로 지난 달 글로벌 전문 컨설팅기업 4곳과 제휴를 맺은 데 이어, 최근 각광받고 있는 PI(Process Innovation, 프로세스 혁신)와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분야의 글로벌 동향과 글로벌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국내기업 적용 방안을 제시했다.

LG CNS는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국내 주요 기업 CIO 50여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델파이 그룹(Delphi Group) CEO 토마스 쿨로폴루스(Thomas Koulopoulos)와 아치스론 컨설팅(Archstone Consulting)의 공동 창업자인 에릭 쉴럼프(Eric Schlumpf) 초청 조찬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들은 LG CNS와 컨설팅 분야에서 강력한 제휴를 맺은 것을 계기로 한국을 방문했으며, 이날 강연을 통해 PI와 SCM 분야의 최신 동향과 글로벌 기업의 성공사례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KM(Knowledge Management)/PI 분야 전문기업인 미국 델파이 그룹의 CEO 토마스 쿨로폴루스는 조직이 효과적으로 혁신할 수 있는 환경을 바꾸어 주는 PI의 최근 동향을 소개했다. 또한 기업이 핵심역량에 자원을 집중하고, 가치 창출 구조(Value Chain)를 명확히 할 때 PI가 가능해 진다며, 지속적으로 시장속에 잠재된 기회를 발굴하는 능력을 극대화시키고, 구성원의 지적 능력을 과학적으로 이끌어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제조 및 서비스 SCM 분야 전문기업인 아치스톤 컨설팅의 공동 창업자 에릭 쉴럼프는 북미와 유럽을 중심으로 최근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는 공급망 변화와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최신 SCM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기존 공급망이 기능중심의 사고와 집중화된 투자방식에 의존했다면, 최근 확장된 공급망은 모듈 중심의 사고와 다양한 목적에 따른 역동적인 조합을 중시한다고 설명했다.

강연 후, 양사 대표는 LG CNS 솔루션사업본부 고현진 부사장과 함께 국내외 컨설팅사업 수행 시 각 사의 인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의 협의서에 서명하는 파트너십 체결 행사를 가졌다.

LG CNS 엔트루컨설팅사업부문 홍성완 상무는 “고객이 직접 세계적 컨설팅 전문가를 만나 선진 컨설팅 동향과 성공사례를 듣고,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고객의 신성장 동력 확보 및 핵심 경쟁력 극대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신 컨설팅 트렌드를 한발 앞서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참고자료] 토마스 쿨로폴루스(Thomas Koulopoulos)

미국 IT전문 주간지인 인포메이션 위크에서 선정한 산업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6인의 정보경영 컨설턴트 중 한 명으로, 보스톤에 본사를 둔 델파이 그룹의 창립자이자 CEO이다. 델파이 그룹은 최근 기업의 IT 및 전략 영역에서 각광 받고 있는 KM(Knowledge Management)/BPM(Business Process Management)/PI(Process Innovation) 전문 컨설팅기업으로, 켈로그社(Kellogg Company), 애플 컴퓨터(Apple Computer),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등 전세계 2,000여개의 글로벌 기업과 정부 기관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고자료] 에릭 쉴럼프(Eric Schlumpf)

공급망 분야의 전문가로 26년간 제조업에 종사해왔으며, 풍부한 컨설팅 경험을 가지고 있다. 현재 아치스톤 컨설팅의 공동 창업자이자 파트너이며 딜로이트 컨설팅의 파트너, 주요 정유 회사, 하이테크, 철강 회사의 고위 간부로 활약한 경험이 있다. 아치스톤 컨설팅은 제조 및 서비스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분야의 최고 인력과 경험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으며, 미국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기업의 대부분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LG CNS 개요
LG CNS는 고객의 모든 IT문제에 대해 컨설팅부터 시스템 구축, 운영까지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종합 IT서비스 회사이다. 2009년 2조5,268억원의 매출과 1,600억 원의 경상이익을 올렸으며, 전문컨설턴트 등 7천여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ns.com

연락처

LG CNS 인사.경영지원부문 홍보담당 홍보팀 이나리 02-6363-6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