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 하나로텔레콤과 업무 제휴 체결

뉴스 제공
롯데관광개발 코스피 032350
2007-10-11 11:07
서울--(뉴스와이어)--롯데관광개발(대표 유동수, www.lottetour.com)은 11일(목) 하나로텔레콤(대표 박병무, www.hanaro.com)과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하나TV를 통해 여행 정보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로 기존의 단순 설명이나 소개 형태의 여행 컨텐츠가 아닌 뉴 미디어 시대에 걸 맞는 새로운 컨셉의 여행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IPTV(인터넷 프로토콜 TV)를 통한 여행상품 판매 및 여행컨텐츠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고, 양사의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이번 업무 제휴 체결로 하나TV에 전용 메뉴가 생기게 되고, 이를 통해 롯데관광개발의 기존 콘텐츠 뿐 아니라 양사가 함께 제작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향후 전용메뉴를 통해 여행상품도 판매함으로써 판매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며, 다양한 여행 관련 콘텐츠를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관광개발 IT기획본부장 강희원 이사는 “지난 4월 니콘이미징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양질의 사진 컨텐츠를 제공함에 이어, 하나로텔레콤과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차별화된 맞춤형 동영상 컨텐츠도 제공하게 되었다”며 “하나로 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성공적인 공동 마케팅을 전개할 뿐 아니라, UCC형태를 지향한 컨텐츠 개발에도 지속적으로 힘 쓸 계획”이라고 전했다.

롯데관광개발 개요
롯데관광개발은 45년간 한국관광산업의 질적, 양적인 성장을 꾀하며 관광 산업의 선진화에 앞장서 왔다. 1971년 창립 이래 롯데관광개발은 2004년 업계 최초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고 세계적인 TTG 트래블 어워드 시상식에서 16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여행사로 선정돼 현재까지 명예의 전당에 올라 있다. 롯데관광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전통에서 오는 차별화된 서비스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최고의 위치를 유지할 뿐 아니라 21세기 동북아 최고의 여행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lottetour.com

연락처

롯데관광개발 홍보마케팅실 김이정 82-2-2075-3000 (내선 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