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천년의 맛 잔치’ 전국 순회 관광홍보전으로 알린다

전주--(뉴스와이어)--전주 천년의 맛 잔치를 전국에 알리기 위한 전국 순회 관광홍보전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전주 천년의 맛 잔치를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축제로 만들기 위해 서울 등 수도권과 인근 광주, 경주 등을 순회하는 관광홍보전을 개최키로 했다.

시는 이에 따라 12일 전국체전이 열리는 광주를 찾아 전주 천년의 맛 잔치와 전주관광을 알리는 거리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는 것을 비롯해 오는 13일까지 서울에서 열리는 2007 국제음식박람회장을 찾아 축제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 일본대사관의 초청으로 서울 시청광장과 청계천 일대에서 열리는 한일 공동개최 문화교류사업인 ‘한일축제한마당 2007 in seoul'에 참가, 전주관광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한국 축제와 일본 축제가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연출할 예정이다.

한일축제 한마당은 수천명의 한국인과 일본이 하나 되어 만드는 한일공동 축제 교류행사로, 축제도시간 관광 교류행사가 펼쳐지는 등 한일 양국 도시의 축제와 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전주시는 지난 5월 전주를 방문한 일본대사의 초청에 따라 한국을 대표한 음식축제로 ‘전주 천년의 맛 잔치’가 초청되어 이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또한 시는 오는 24일 경주에서 열리는 영호남 관광교류전에 참가해 영남지역을 대상으로 전주 천년의 맛 잔치를 홍보할 계획이며, 전주에서 열리는 발효식품엑스포에도 참가,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전주 천년의 맛 잔치’ 홍보를 위해 다각적인 관광홍보전에 나설 계획이다.

이에 대해 이강안 전통문화국장은“음식의 고장 전주가 펼치는 음식축제인 전주 천년의 맛 잔치가 세계적인 음식축제로 부상하기 위해서는 보다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하다고 판단돼 전국을 순회하는 관광홍보전을 전개키로 했다”면서“오는 11월 개최되는 전주 천년의 맛 잔치에 전국 식도락가들이 모여 잔치를 베푸는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전주를 찾아 전주음식의 깊은 맛을 즐겼으면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관광홍보담당 조영호 063-281-50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