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급자를 위한 토플 유형의 영작문 교재 ‘Essay Writing for Beginners’ 출간

서울--(뉴스와이어)--요즘 영어 교육계에는 어떻게 하면 통합형 에세이를 효과적으로 가르칠 수 있을까에 대한 방법론이 화두로 떠올랐다. 통합형 에세이란 한가지 주제를 다룬 영어지문을 읽고, 그와 관련된 영어강의를 듣는 순서로 진행된다. 이 때 읽기와 듣기의 핵심적인 요소와 상관관계를 요약정리(note-taking)하여야 한다. 뿐만 아니라 요약정리된 내용이 학생의 머리속에서 재구성되어 자신의 언어로 다시 쓰는(paraphrasing) 것 까지를 요구한다. 이는 유학이나 토플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필수적인 과목이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는 교재가 최근에 나왔다. 초등학교 고학년이면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Essay Writing for Beginners”(Kelli Ripatti, Lucy Han 공저)는 에세이를 쓰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부터 실제로 iBT 토플과 유사한 지문을 사용한 체계적인(step-by-step) 안내와 연습, 실전 테스트, 모범 답안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은 통합형 작문에 관한 것으로, 지문을 읽은 후에 첨부된 오디오 CD로 관련된 강의를 들으며 요점정리(note-taking)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과 그 것을 재구성하여 자신의 문장으로 옮겨 적는 방법을 익힌다. 2권은 독립형 작문으로, 예술, 역사, 문화, 환경, 교육, 과학 등 자주 등장하는 주제 아래 정보 모으기(brainstorming), 아웃트 라인(outline)으로 옮기기 등을 한 후에, 이를 서론, 본론, 결론에 맞추어 체계적인 에세이로 옮겨 적는 방법을 익힌다.

이 교재는 교사들이 쉽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강의계획서(Lesson Plan)가 수록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부담없이 습득할 수 있는 반드시 익혀야 할 쓰기 요령(Skill build-up)이 매 과마다 첨부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록에는 오디오 대본(1권) 외에 작문에 필요한 용례들이 수록되었다. 전체적으로 이미지, 사진과 도표를 적절하게 배합하여 자칫 지루해 지기 쉬운 작문교재에 활기를 불어 넣었다.

한편, 이 교재의 공동 저자인 한은희(컴퍼스미디어 수석연구원)씨는 온라인을 통한 공개 세미나를 통해 통합형 영작문 지도법에 대하여 전수한다. 10월 16일 오후 1시 www.compasspub.com에 접속하면 무료로 청강할 수 있으며, 강의를 놓친 경우에는 탑재된 강의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문의: 컴퍼스미디어 (02) 3471-0096 www.compasspub.com

컴퍼스미디어 개요
컴퍼스미디어는 고객중심의 생각을 기반으로 영어교육 부문의 핵심역량 강화, 차세대 콘텐츠 연구 개발, 업종 전문화 및 다각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차별화된 영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는 영어교육 전문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compasspub.com

연락처

컴퍼스미디어 강민수 (02) 2058-30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