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엔아이소프트 임종남 대표, 인천광역시 ‘2007 자랑스러운 기업인상’에 선정

인천--(뉴스와이어)--엘엔아이소프트(http://www.lnisoft.co.kr) 임종남 대표이사가 인천광역시가 선정하는 “2007 자랑스러운 기업인상”에 선정되어 안상수 인천광역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 받았다.

“자랑스러운 기업인상”은 인천광역시가 지역 기업인들의 사기 진작을 위하여 우수한 경영 실적을 거둔 기업들 중 적극적인 시책 사업 참여 등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인들을 매년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엘엔아이소프트는 1997년 창업한 이래로 12년간 인천에서 한 우물을 판 간판 지역 기업 중 하나로 다국어 기반의 언어 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지난 10년간 국내 자동번역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지식 정보 처리 기업이기도 하다. 특히 지난 2005년부터 본격적으로 RFID/USN 분야로도 사업 영역을 확장하여 최근 상용화 한 RFID 미들웨어인 “uSTAR 1.0”을 미 국방부 프로젝트인 NTS Neo System 에 공급하는 데에 성공하는 등 본격적인 지식 기반의 유비쿼터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엘엔아이소프트는 인천정보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RFID기반 항공물류용 OS임베디드 탑재 복합단말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천 지역의 IT 업체들의 연합회인 (사)인천정보통신협회의 회장직을 겸하고 있기도 한 임종남 대표는 “이번 수상을 단지 칭찬으로만 받아들이지 않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라는 채찍질로 여기고 인천 지역의 IT 산업 발전을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엘엔아이소프트 개요
㈜엘엔아이소프트는 95년 창업 이후 15년간 유비쿼터스 지식 서비스 전문 기업을 목표로 하는 벤처기업으로써 다국어 기반 자연어처리 기술 연구와 RFID/USN 응용 기술 연구를 주력 분야로 하고 있다. 이 중 자연어처리 분야는 국내 자동번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군, 공공기관, 기업 등에 구축해 주고 있다. 또한 200만 회원을 보유한 자동번역 서비스 사이트인 투앤투닷컴(http://www.toandto.com)과 세계 최초의 학술정보 자동번역 서비스인 노띠(http://www.notii.co.kr)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004년부터는 '유시티 플랫폼(U-City Platform) 및 RFID/USN 응용 기술 연구까지 확대하여 자사의 미들웨어 제품 유스타(uSTAR), 유웨어(uWARE) 모두 GS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nisoft.com

연락처

엘엔아이소프트 전략기획팀 손원근 팀장, 032-426-2770, 011-9130-404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