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해외 현지직원 초청, 한국문화 체험 기회 제공

뉴스 제공
HMM 코스피 011200
2007-10-16 10:37
서울--(뉴스와이어)--“덩덩 덩 따 쿵따......”

파란 눈의 외국인들이 우리 고유의 장단에 맞춰 연주하는 이색적인 사물놀이가 펼쳐졌다.

지난 15일 미국, 중국, 태국, 네덜란드 등 세계 14개국에서 한국을 찾은 60여명의 현대상선(www.hmm21.com) 외국인 직원들은 경기도 용인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사물놀이 등 ‘한국 문화 체험’에 나서서 화제다.

현대상선 태국법인에 근무하고 있는 나타판(Nattapan, 38, 여) 씨는『장구, 북, 꽹과리, 징과 같은 생소한 악기와 리듬에 잠시 당황했지만, 열심히 따라하다 보니 ‘덩덩 덩 따 쿵따’하는 장단에 ‘얼쑤’라는 추임새가 절로 입에 붙었다』고 말했다.

뒤이어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열린 ‘환영의 밤’ 행사에서는 외국인 직원들의 한국 가요 경연대회가 열기를 뿜었다. 이들은 신승훈의 ‘I believe’, 조하문의 ‘이 밤을 다시 한 번’ 등 가요는 물론 ‘밀양 머슴 아리랑’ 등 한국인도 평소 부르기 쉽지 않은 전통 민요까지 열창했다.

가요 경연에 참가한 현대상선 일본법인의 유타카(Yutaka, 42, 남)씨는『‘한류(韓流) 붐’ 때분에 평소 한국 노래에 관심이 있었고, 한국에 오기 몇 주 전부터 특별히 한국 노래 연습을 하는 등 준비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현대상선 노정익 사장은『전세계를 무대로 영업하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특성상 국내 직원 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현지 직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이번 행사가 해외 현지직원들이 현대상선과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결속력을 다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현대상선의 ‘해외 현지직원 본사방문 행사’에 참여한 외국인 직원들은 15일에 이어 16일과 17일에는 각각 민속촌, 경주 등을 방문하고 18일에는 울산 현대자동차 및 부산항 컨테이너 터미널 등 산업현장을 둘러보는 등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경제 발전상을 직접 보고 경험하게 된다.

현대상선은 업종의 특성상 전 세계에 걸쳐 4개 본부, 25개 현지법인, 73개 해외지점으로 구성된 방대한 글로벌 영업망을 구축해 해외 현지화 전략을 펼쳐왔으며, 세계 각지에서 근무하는 1,800여 명 외국인 직원들과의 스킨십 강화를 위해 해외 현지직원 본사방문 행사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mm21.com

연락처

현대상선 홍보실 이준기 과장/김형기 대리 02-3706-6014/6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