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 동국대에 솔라리스 강의 개설
한국썬은 하드웨어 장비, 서버, 소프트웨어 등 수업에 필요한 모든 제반 시설을 동국대에 지원 하며, 교재를 비롯한 교육자료나 멘토링 시스템을 제공 하는 등, 관련 프로젝트를 주도 할 계획이다.
동국대학교는 학점이 인정 되는 정규 수업에 솔라리스를 활용하게 되며, 솔라리스 관리자 과정과 솔라리스 개발자 과정을 개설하여 시스템 프로그래밍 과정을 솔라리스 OS로 진행하고, OS나 보안 과목에서 솔라리스를 교육하며 자격증 취득을 유도 할 예정이다.
동국대 컴퓨터 공학부의 이금석 교수는 “이번 솔라리스 수업 개설을 통해 학생들은 진보적인 썬의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 프로젝트에 참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학교측은 커리큘럼을 발전시키고 실력을 갖춘 우수한 학생을 양성함으로써 대학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라며 그 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한국썬은 동국대의 솔라리스 정규 수업 개설을 기념하여 10월 16일 동국대학교 학림관 소강당에서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IT 기술 세미나’라는 부제를 가지고 ‘University Sun Day 2007’을 개최 한다. 이 행사에서는 자바와 솔라리스 관련 최신 기술 전달과 데모 시연이 있을 예정이며, 썬의 기업 연수 프로그램인 ‘썬스타’도 소개 될 것이다.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유원식 사장은 “솔라리스가 동국대학교의 정규 수업 과정으로 채택 됨으로써, 솔라리스 사용자를 늘리는 동시에 썬의 비전과 기술을 전파하여 커뮤니티를 확고히 하게 될 것이다”라며, “학교와 학생 그리고 썬, 3자가 모두 윈(win)-윈(win) 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타 대학들과의 산학 협력의 기회를 더욱 늘려 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
솔라리스에 대해
솔라리스는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서 개발한 운영체제로서 600개 이상의 신기능들을 통해 SPARC및 x64/x86 기반 시스템 운영에 강력한 효율성, 보안성, 안정성을 제공한다. 단순한 OS의 기능을 넘어서서 오픈 소스로 공유 및 개발되고 있는 솔라리스는 sun.com/solaris 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에 대해
세계에서 주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썬은 "네트웍이 곧 컴퓨터다" 라는 단일 비전을 기술 개발의 기반으로 하고 있다. 혁신을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설립해 나가고자 하는 썬의 철학은 컴퓨팅의 새로운 흐름인 '참여의 시대'의 선두에 있다. 썬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sun.com 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co.kr
연락처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 박유나 과장 02-2193-4037
홍보대행사 리턴커뮤니케이션즈 임선주 대리 02-3454-1226
이 보도자료는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