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Total 뷰티엑스포’ 10월 COEX 에서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두피모발, 네일, 에스테틱, 메이크업, 코스메틱, 스타일까지 뷰티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 할 수 있는 2007 국제뷰티엑스포가 10월26일(금) 부터 28일(일)까지 3일간 코엑스 3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특히 본 전시장내 부대행사 장에서는 3일 동안 각각 미용예술인연합회의 미용예술토탈챔피온쉽, 대한네일협회의 네일디자인대전, 서울종합예술학교/ 한국메이크업전문가협회의 서울뷰티컨테스트 등 각종 경기대회 및 자체 행사가 함께 열린다. 또한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의 피무미용전문가 워크샵, 국제미용건강학회의 세미나가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참관객 대상으로 한 두피모발 현장진단, 피부상태를 확인하고 점검받을 수 있는 피부관리 체험, 현장에서 직접 자신의 손톱을 관리 받을 수 있는 네일케어, 자신과 어울리는 화장법을 제시하고 무료관리를 받을 수 있는 메이크업 체험, 헤나아트 무료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열려 미용 산업 종사자들의 축제의 장일 될 예정이다.

1조원 이상으로 급성장한 두피모발관리 시장 - 뷰티산업의 새로운 블루오션

푸석푸석한 머릿결, 나날이 빠져가는 머리카락, 거칠어지는 피부 등 요즘 들어 성인들이 느끼는 고민 중에 하나다. 잦은 퍼머와 염색, 스트레스 등으로 머릿결은 손상되어가고 빠져가는 걸 느끼지만 속시원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나 정보를 얻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또한 머리가 빠지는 즉 탈모가 사회생활에서 인간관계를 원만히 하지 못하게 하며 자신감 결여, 심지어 직장 승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조사결과로 나오면서 더 이상 두피모발은 특수분야가 아닌 하나의 뷰티산업의 중요한 꼭지가 되어버렸다.

약 1,000만여명 이상의 인구가 모발손상과 탈모 등 외모에 고민하고 있는 잠재 소비자이며 약 1조원 이상 규모로 평가되는 두피모발 관리시장은 뷰티산업의 새로운 블루오션이라 할 수 있다. 이렇게 성장세에 있는 두피모발 관리시장과 관련제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소비자들의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제3회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가 10월에 COEX에서 2007국제뷰티엑스포 의 중요한 한 축으로 동시 개최 된다.

뷰티엑스포 온라인 박람회(www.beautynury.com) 동시진행

토탈 뷰티엑스포를 지향하고 있는 이번 국제뷰티엑스포에서는 참가업체들에게 좀더 다양한 마케팅 방법을 제시하고 오프라인의 일시적 홍보의 한계성을 보완하기 위하여 온라인 상에서도 참가업체들의 출품내역 및 주력제품 및 기기/서비스 등을 접할 수 있는 온라인 박람회를 동시에 진행한다.

온라인 박람회 상에서는 참가업체들의 각각의 페이지를 생성하여 회사소개 뿐만 아니라 주력아이템, 마케팅 방향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온/오프라인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보 게재 기간 또한 코엑스 박람회가 끝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상에서는 업체들의 정보가 존재함으로 연속적 마케팅, 지속적 홍보가 가능하리라 예측되며 바이어 및 참관객들에게는 최신정보 습득 및 신기술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이번 온라인박람회는 뷰티정보사이트 뷰티누리(www.beautynury.com)에서 진행된다.

오는 10.26(금) ~ 28(일)까지 코엑스 3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2007국제뷰티엑스가 국내 유일의 토탈 뷰티 전문전시회로 각각의 분야로 떨어져 조명되던 뷰티시장에 새로운 화두를 던지게 되기를 기대해본다.

1. 행사개요

1) 명칭 : [국문] 국제뷰티엑스포2007
[영문] International Beauty Expo
(동시개최) 제3회 국제두피모발건강엑스포/ 네일 엑스포 코리아

2) 기간 및 장소
· 기간 : 2007. 10. 26(금) ~ 28(일), 3일간
· 장소 : 서울 COEX 컨벤션홀

3) 개최목적
· 우수 제품과 신기술의 비교/전시를 통한 뷰티 및 두피관리산업 발전도모
· 관련기업의 기술교류 촉진 및 수출시장 개척지원

4) 조직구성
· 주 최 / 주 관 : 뷰티엑스포 조직위원회/ (주)서울메쎄ID
· 후 원 : 대한네일협회,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 한국네일경제인협회, 한국메이크업전문가
협회, 서울종합예술학교, 미용가, 미용정보신문, 뷰티누리, 뷰티신문 수, 에스테
틱월드, 장업신문, 화장품신문, 뷰티패션, CMN코스메틱, 동아TV

5) 전시규모 및 품목
· 규모
○ 예상 참가업체/부스 : 100개사/ 180부스
○ 예상 참관객 : 25,000명

· 전시품목

- 헤어&두피 : 관리 및 치료제품, 프리미엄 비누, 트리트먼트, 기능성 비누, 오일, 앰플, 로션, 에센스,육모제
증모제, 가발, 고주파 빗, 육모 촉진식품, 한방식품, 탈모 치료제, 비듬 치료제, 모발 및 두피
진단기, 모발 현미경, 자동 모발 세척기, 고주파 온열 치료기, 중저파 마사지기, 진공순환 운동
치료기, 두피 세정기, 헤어 에스떼, 진동 마사지기, 헤어 레이저, 고주파 전류기, 헤어 스티머
기 등, 관리프로그램, 관리센터 등
- 피부미용/ 네일 : 기능성화장품(노화/주름방지, 천연/한방/남성/유아용), 손발관리, 각질제거, 목욕용품, 탈
취제 및 탈취용 향수, 피부/체형 관리제품 및 기기, 다이어트 건강식품, 네일&풋케어 제품
및 기자재 등
- 메이크업/ 화장품 : 기초/색조 화장품, 한방화장품, 아로마화장품, 바디메이크업 등
- 기타 : 뷰티살롱 인테리어 및 기구류, 뷰티살롱 & 스파기자재, 미용도구류, 고객관리 시스템 및 전산기
기시스템, 출판물, 미용아카데미/학원, 및 프렌차이즈 등

2. 부대행사 및 세미나

◎ 제23회 세계미용예술토탈 챔피온쉽 (금)
- 세계미용예술인연합회 / 10:00~17:00,이벤트존
◎ 대한민국 네일 디자인 대전 (토)
- 대한네일협회 / 10:00~1700, 이벤트존
◎ 국제미용건강학회 학술세미나 <미용과 건강> (토)
- 국제미용건강학회 / 09:00~17:00, 장보고홀 331호
◎ 수원여자대학교 트리콜로지과 학술세미나 (토)
- 수원여자대학교 두피관리학과 / 09:00~17:00, 장보고홀 332홀
◎ 2007 서울뷰티컨테스트 (일)
- 서울예술종합학교, 한국메이크업전문가협회 / 10:00~17:00, 이벤트존
◎ 한방피부미용전문가 워크샵 (일)
- 대한한방피부미용학회 / 09:00~17:00, 장보고홀 331~2호
◎ 두피모발 현장 진단관 (금,토,일)
- 10:00~17:00, 전시장 내
◎ 참가업체 제품시연회 (금,토,일)
- 11:00~17:00, 전시장 내 시연회장

서울메쎄 개요
서울메쎄는 2002년 설립된 전시 전문 주최사이다. 국제인공지능대전, 대한민국생활낚시박람회, 국제전기전력전시회, 국제건물관리산업전시회, 인터참코리아, 오토살롱위크, 인천국제낚시보트캠핑페어, 대한민국팜엑스포, 국제봉제기계섬유산업전 등 매년 10여개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 중 3개 전시회는 산업자원통상부 국제인증 전시회로 등록되어 있다. 해외바이어 유치 및 국내업체의 해외 전시회 참여를 통한 수출활로 개척, 해외 파트너사와의 업무 협력을 통해 수출증대 및 신규 시장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sse.com

연락처

Beauty Expo 2007 사무국 (㈜서울메쎄ID)
Tel : 02)6000-1512~3 / Fax : 02)6000-1519
Website :www.expobeauty.co.kr
e-mail: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