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8’ 출시

뉴스 제공
시만텍코리아
2007-10-17 09:49
서울--(뉴스와이어)--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부문을 선도하는 시만텍코리아 (대표 윤문석, www.symantec.co.kr)는 획기적인 기술 강화를 바탕으로 새로이 진화하고 있는 온라인 보안 위협에 대한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 (Norton Internet Security 2008)’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8 (Norton AntiVirus 2008)’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 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8'은 사용자 동의 없이 임의의 코드가 PC에 설치되는 드라이브-바이 다운로드와 같은 새로운 보안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도록 기능이 강화됐다. 특히,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 제품의 경우 사용자들이 온라인 상에서 쇼핑, 뱅킹 및 서핑을 하는 모든 순간에 사용자의 명의를 보호하는 ‘노턴 아이덴티티 세이프 (Norton Identity Safe)’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시만텍은 각 제품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기술 지원 수준과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다. 사용자들은 이번 노턴 2008 버전의 제품을 통해 PC를 넘어서 무선 홈 네트워크나 온라인 명의까지 광범위하게 보호하고, 새로운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시만텍 개인 사용자 비즈니스 그룹 사장 제니스 샤핀(Janice Chaffin)은 “시만텍의 새로운 노턴 2008 버전 제품들은 위협 요소가 시스템에 자리를 잡기 이전에 이를 차단하는 새로운 보호 기술들은 물론이고 사용자들에게 가장 편리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획기적으로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하면서 “이러한 차세대 보안 기술과 성능 향상을 통해,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8’은 모두가 네트워크로 연결된 세상에서 신뢰를 구축하겠다는 시만텍의 약속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턴 2008 버전의 새로운 기능:

-‘브라우저 디펜더 (Browser Defender)’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공격하는 새로운 혹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위협과 사용자의 동의 없이 PC에 코드를 설치하는 드라이브-바이 다운로드 등을 차단한다. 혁명적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능동적인 제로-데이 보호 기능은 액티브X, 자바 스크립트, VB스크립트와 같이 사용자가 명확하기 알아차리기 힘든 브라우저 타겟 공격 코드의 침입을 방지한다.

-‘노턴 아이덴티티 세이프 (Norton Identity Safe)’ ·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에만 포함되어 있는 이 기능은 온라인 쇼핑, 뱅킹 및 서핑 중에 개인 정보나 명의가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어떤 정보를 웹 사이트에서 공유할지를 제어할 수 있게 해주며,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웹 상의 정보 입력 서식이나 비밀번호 칸을 자동으로 작성해준다. 또한 비밀번호를 비롯해 다른 기밀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하고, 사용자 요청에 따라 이를 자동으로 칸에 입력해 시간을 줄여주고 키스트로크 로거를 이용해 정보를 빼내려는 시도를 막을 수 있다.

- 원-클릭 지원 · ‘노턴 360’에서 처음 선을 보였던 이 기능은 편리하게 지원 옵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연결, 라이센스, 제품 활성화와 같은 일반적인 문제들을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히 새로운 접근법이다.

- 홈 네트워크 기능 · 로컬 네트워크 상의 모든 기기들의 보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8’이 설치된 다른 컴퓨터의 전반적인 보안 상태를 관찰한다. 또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에서 이 기능은 무선 네트워크의 보안 상태를 체크해 안전하지 않은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할 경우 사용자에게 경고를 보낸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 설정을 사용자가 관리해 전문적인 조언까지 제공한다. 이 무선 네트워크 보안 체크 기능은 무선 라우터 보안을 위한 방법과 홈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교육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 강력한 성능 · 2007버전의 제품에서 성취했던 성능 향상 수준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시만텍은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에서 몇 가지 주요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7’ 버전과 비교해,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응답 시간은 22%, 빠른 시스템 검사 기능이 완료되는 시간은 39% 줄어들었다. 또한 다른 9개의 경쟁사 제품 평균과 비교했을 때,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은 20% 신속한 부팅 시간, 69% 적은 메모리 사용률, 12% 빠른 전체 시스템 검사 기능, 54% 빠른 사용자 인터페이스 응답률, 31% 빠른 다운로드 속도 등 5가지 분야에서 크게 앞섰다.[1]

또한, 이 두 제품은 모두 ‘SONAR’라는 이름의 강력한 행동 기반 탐지 기술을 탑재해 표준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탐지 정의가 생성되기 이전에 이러한 악성 코드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의 경우, 이 ‘SONAR’ 기술은 컴퓨터에서 사용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아웃바운드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모든 경우에 전체 스캐닝을 실행하게 된다. 또한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되어 방화벽의 효과 역시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명의 정보를 보호한다.

선도적인 루트킷 보호 기능, ‘위협 인터셉터 (Threat Interceptor)’ 취약점 보호 기술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신규 기능은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가 제공해온 보안의 수준을 더욱 높이 끌어올렸다. ‘위협 인터셉터’에는 ‘브라우저 디펜더 (Threat Interceptor - Browser Defender)’, ‘침입 방지 (Threat Interceptor - Intrusion Prevention)’, ‘제너릭 공격 차단 (Generic Exploit Blocking)’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는 최고의 바이러스 탐지 기술로 인정 받고 있는 ‘노턴 안티바이러스’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노턴 안티바이러스’는 가장 권위 있는 안티바이러스 성능 평가 기준인 ‘바이러스 블러틴100 (Virus Bulletin 100)’ 상을 33번 연속 수상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과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8’은 침입 전문가, 바이러스 헌터, 보안 엔지니어 및 글로벌 기술 지원 팀으로 구성된 시만텍 보안 연구소(Symantec Security Response)의 지원을 받는다. 시만텍 보안 연구소는 포괄적인 24x7 글로벌 보안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여 오늘날의 복잡한 인터넷 위협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한다. 시만텍 보안 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보안 정보는 고객들에게 일 단위로 발송되어 완벽한 보안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윈도우 XP SP2 및 비스타 환경에 맞게 설계됐다. 이 밖에도 ‘안티스팸 (AntiSpam)’ 및 ‘페어런털 컨트롤 (Parental Controls)’ 기능을 원하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 고객은 이를 추가 패키지 형태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다.

가격 및 구매 방법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2008’의 가격은 6만4천 9백 원, ‘노턴 안티바이러스 2008’은 3만2천 9백 원이며 시만텍코리아 온라인 쇼핑몰 kr.symantecstore.com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노턴 온고잉 프로텍션 (Norton Ongoing Protection)’ 서비스를 구매하는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사용자들은 위협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 혹은 신규 보호 기술의 필요에 의해서 새로운 보호 기능 혹은 제품 기능이 개발되면 이를 사용 중인 제품에 업데이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mantec.co.kr

연락처

민커뮤니케이션 고원규 566-8898, 017-205-0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