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랜드, 고객사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시장 동향 조사

서울--(뉴스와이어)--고객 지향적 기술인 오픈ALM 솔루션을 제공하는 볼랜드 코리아(대표 오재철, www.borland.co.kr)는 전 세계의 볼랜드 고객사들을 대상으로 ALM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자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대다수의 기업들이 매우 이질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볼랜드는 또한 이번 설문조사에서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업무를 진행할 때 각각 다른 벤더들의 ALM 툴들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에 90% 가까이 의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시장 설문 조사는 또한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개발측면에서의 중요 요인과 도전과제들과, 볼랜드의 고객들이 내년에 시작하고자 하는 ALM에 관련된 주요한 대안에 중점을 두어 실시되었다.

볼랜드의 고객사 설문조사는 올해 5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었으며, 300명 이상의 고객들이 이번 설문조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들의 69%가 2개 이상의 개발 플랫폼을 지지하고 있으며, 이 중 42%는 자바(Java) 와 닷넷(.NET) 환경을 꼽았다. 또한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응답자의 반은 4개 혹은 그 이상의 ALM 툴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 중 33%는 3개 이상의 다른 벤더들의 툴을 사용하고 있고, 응답자 중 높은 퍼센트를 차지한 44%의 응답자들은 민첩한 방법론과 기존 프로세스와 함께 2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를 사용하고 있다는 결과를 알 수 있다.

볼랜드의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마크 브라운(Mark Brown)부사장은 “이번 시장 조사 결과는 볼랜드의 오픈 ALM 전략이 고객들의 요구에 확실히 부합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라고 말하며, “볼랜드는 모든 기업들이 기본적으로 다르다는 사실을 충분히 이해한다. 조직들은 저마다의 독특하고, 때로는 도전적이며, 여러 런타임 플랫폼, 여러 벤더들의 툴 그리고 여러 개발 프로세스들이 결합한 환경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변하지 않는 사실이다. 볼랜드 오픈 ALM의 접근은 기업들의 성공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기업들이 ALM의 큰 잠재력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개발의 전체 앤드-투-앤드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다루고 조정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절반 이상의 응답자들이 대답한 소프트웨어 개발의 가장 큰 도전과제 및 고객들이 속한 IT 조직이 극복해야 할 점으로 프로세스 안의 각 단계의 연결성에 관련된 문제를 꼽았다. 여기서 그 문제들은 중간에 끊겨버리는 프로세스, 라이프 사이클을 넘나드는 가시성과 추적성, 매트릭스의 부족, 툴 간의 상호 운용성 부족, 그리고 기능면의 사일로 등이다.

볼랜드의 고객인 스마트시그널(SmartSignal)사의 품질 보증을 담당하고 있는 조지 써니(George Cerny) 매니저는 “스마트시그널의 소프트웨어 개발팀은 그 동안 다양한 역할과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툴들과 프로세스들을 가지고 있으며, 또 여기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라며, “우리의 다음 행보는 서로 커뮤케이션이 가능한 툴을 개발하여 팀원들과 좀 더 쉽게 협력하고 중요한 자산들과 업무 활동들을 효율적으로 다루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전체 모든 측면에서 서로 협력하고 측정하며 관리를 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었을 때, 개발 효율과 애플리케이션 품질 측면에서의 오는 혜택들은 실로 어마어마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비즈니스와 IT 결합의 어려움

58%의 응답자들이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가장 우선시 되는 것이 무엇인지를 묻는 질문에 “개발되고 있는 소프트웨어가 비즈니스 및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대답하였다. 또한 응답의 1위가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중요한 ALM 프로세스를 마스터하는 것이었으며, 44%의 응답자들이 이를 꼽았다. 이는 오늘날 IT 조직들이 실용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사용하기 위한 가장 큰 도전과제이며 현재 겪고 있는 극복할 점이다. 또한 25%의 응답자들이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개발로 답변하여 2위에 올랐다.

마지막으로 응답자의 50%가 내년에 진행될 가장 큰 ALM 관련 프로젝트로서 프로세스 개선을 위한 시도라고 답했다. 또한 조사의 21%는 통합 툴, 그 다음 17%는 프로젝트의 상태, 위험성, 품질을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개선하기 위해 개발된 측정 시도라고 답변했다.

볼랜드의 마크 브라운 부사장은 “알지 못하는 문제를 개선시킬 수 없는 말은 진부한 이야기지만 사실이다. 볼랜드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얻은 수 많은 피드백들을 토대로 알게 된 것은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그들의 개발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측정하며 개선하기 위해 필요한 많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툴들에서 그들이 필요로 하는 이종의 프로젝트 데이터를 모으는 방법을 찾기 위해 고통을 겪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볼랜드의 시장조사에 대하여

볼랜드는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300개 이상의 전 세계 볼랜드 고객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과 도전과제 및 시도들을 평가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온라인 설문조사는 2007년 5월과 6월 동안 2 주 이상의 기간 동안 실시되었다.

볼랜드의 오픈 ALM에 관하여

볼랜드의 오픈 ALM 비전은 고객들이 단일화된 메트릭스와 리포팅을 제공하는 경영 레이어를 지원함과 동시에 라이프사이클 툴을 결합하고 이러한 통합을 통해 기존의 프로세스의 자동화를 실현하는 것이다. 최고의 소프트웨어 개발은 물론 현실적인 고객의 성공과 독특한 프로세스-중심의 접근을 구현하기 위해, 볼랜드는 오늘날 여전히 혼란스러운 단계에 머물러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라이프사이클 겨냥한 IT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요구 정의 및 관리, 라이프사이클 품질 관리 및 변화 관리의 전체적이면서 플랫폼에 얽매이지 않은 솔루션들을 제공한다.

볼랜드코리아 개요
1983년 설립된 볼랜드(Borland Software Corporation: NASDAQ-BORL)는 ALM(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 관리)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소프트웨어 개발을 보다 손쉽고, 효율적이며 예측 가능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로 만드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볼랜드는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최적화를 달성하고 소프트웨어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시키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교육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고품질의 소프트웨어를 정시와 예산 범위 내에서 개발하기 위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본사 홈페이지 (http://www.borland.com)와 볼랜드코리아 홈페이지(www.borland.co.kr) 에서 확인 가능하며, 볼랜드코리아(주) 02-2016-6200으로도 문의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borland.co.kr

연락처

55898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