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집이커뮤니케이션 화상회의 시스템, 행정자치부 주최 지방행정혁신 한마당 참가

성남--(뉴스와이어)--대구 북구청은 2007년 10월 17일(수) 부터 19일(금)까지 행정자치부에서 주최하는 “2007 제 2회 지방행정혁신 한마당”에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의 통합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디지털 복지 구현을 위한 통합 화상회의 시스템”을 전시한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대표이사 이대성 www.dolzip.com)은 대구 북구청에 “돌집 Spotlight”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통합 화상회의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대구 북구청은 이를 기반으로 지난 2007년 8월 대구광역시 지방행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금번에 열리는 “제 2회 지방행정혁신 한마당”에 전시하여 본 시스템의 우수성을 중앙기관, 지방자치단체, 전문기관 등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이 금번에 대구 북구청에 구축한 통합 화상회의 시스템은 종전의 부서장간 화상회의가 아닌 각 부처 실무자들의 업무효율 향상을 위한 S/W 기반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돌집 Spotlight 화상회의 시스템”의 Multi Layer 기술, 기본 32명의 Audio Mixing 기술을 기반으로 개인의 업무환경에서 즉각적이고 안정적인 화상회의가 가능하도록 구현된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대구 북구청은 업무 담당자들간의 이동을 최소화 하였고, 회의에 관련된 비용을 절감, 업무효율향상에 크게 기여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대구 북구청 정보산업과 김성혜 과장은, “S/W기반의 실시간 협업 화상회의 시스템 도입으로, 행정의 생산성 향상 및 시간과 비용의 절감으로 업무혁신의 기반을 구축하였으며, 현재 시범 서비스 중인 무료 화상법률상담을 통해 디지털 복지를 가능하게 하는 대민 서비스의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전하며, “향후, 움직이는 종합 민원실 구축,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원격 교육 시스템 제공 등의 주민 복지 향상 및 지역 사회 발전을 통한 ‘진정한 디지털 복지’를 이루는 북구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은 청사진을 내놓았다.

지방행정혁신 한마당은 그 동안의 지방 행정혁신 성과를 평가하고 각 지방자치단체의 혁신우수사례를 소개함으로써 자치단체간 경쟁과 혁신성과의 공유를 목적으로 행정자치부에서 매년 주최하는 행사이다.

본 행사는 지방행정연구원, 한국정책학회, 지방자치학회,시·도 연구원 등 관련학회 및 전문기관과 공동으로 주관하며 일산 소재 킨텍스(KINTEX) 1층 전시관에서 시행된다. 대구 북구청은 약 7개 부스에 본 통합 화상회의 시스템을 전시한다.

돌집이커뮤니케이션 개요
돌집이커뮤니케이션은 기술과 신뢰를 바탕으로 약 2년 6개월 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교육기관과의 산학 협력 체결, 업체간의 파트너계약 체결을 이룩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다양한 분야의 e-Culture 선도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 하여 다양한 솔루션 도입 /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e-Business문화 선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당사는 현재의 주력 상품인 화상회의 솔루션 뿐만 아니라 비디오 메신저, Ubiquitous기반 서비스 플랫폼, 디지털 콘텐츠/캐릭터/이모티콘 등 커뮤니케이션 중심의 다양한 서비스 모델을 개발 보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람과 사람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dolzip.com

연락처

(주)돌집이커뮤니케이션 김효성 대리, 031-726-44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