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중동 지역냉방시장 적극 공략

서울--(뉴스와이어)--LS전선(대표 구자열)은 18일 두바이에 건설중인 모터시티(Motorcity)의 전체 냉방을 담당할 1,200만弗 규모의 지역냉방 프로젝트를 미국 선진기업들과의 경쟁을 따돌리고 단독으로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모터시티는 두바이의 유니온 프로퍼티(Union Properties)社가 총 7억弗을 투자하여 조성하는 자동차 테마도시로 포뮬러원(Formula 1) 테마파크, 두바이 자동차 경주트랙, 사무 및 주거 복합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LS전선은 축구장 10개 이상의 공간을 냉방할 수 있는 2,500RT(Refrigeration Ton / 1RT는 33㎡ 냉방)급 터보냉동기 32대를 2009년 상반기까지 4차에 걸쳐 공급하게 되며, 이번 수주는 총 8만RT 규모로 중동의 지역냉방 프로젝트로는 최대수준이다.

LS전선이 공급할 터보냉동기는 염소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신냉매인 R134a를 사용하여 최근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는 냉매제의 오존층 파괴 문제를 완전히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수주는 LS전선의 기술과 품질이 세계적 수준임을 입증함은 물론, 대규모 지역냉방 프로젝트가 많은 중동시장을 선점할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이번 수주성공을 계기로 해외시장확대가 더욱 탄력을 받아 오는 2008년에는 터보냉동기 분야에서만 3,000만弗 이상을 수출할 계획이다.

한편 두바이는 평균 낮 기온이 45℃에 육박하는 더운 날씨로 세계에서 지역냉방이 가장 보편화된 곳으로, 세계 금융과 물류 허브가 되기 위한 막대한 투자와 건설이 한창 진행되고 있어 냉동기시장의 성장성이 매우 높은 곳이다.

*지역냉방: 지역난방과 유사한 개념으로, 대규모 냉수 생산시설에서 경제적으로 생산된 냉수를 통해 집단 냉방을 하는 시스템을 말하며, 각 수요자는 별도의 냉방장치를 설치할 필요가 없고 실내기만 설치하여 냉방을 하는 방식을 말함.

웹사이트: http://www.lscns.co.kr

연락처

LS전선 허영길 차장 02-2189-9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