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기계의 날’ 행사 개최

2007-10-18 13:2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계산업진흥회, 한국기계관련학회연합회,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5개 기관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2007년 기계의 날” 행사가 10월 24일(수) 17시 30분, KINTEX 전시장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다.

“2007 기계의 날” 행사는 산·학·연 공동으로 기계산업인의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기계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고, 순수한 기념행사의 개최를 통해 기계산업인의 자긍심을 제고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기계산업이 대내외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36억달러 무역수지 흑자에 이어, 금년에는 수출이 약 300억 달러가 예상되고 무역수지는 50억달러 흑자가 기대되어 우리 경제의 핵심산업으로 부상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된다.

본 행사에서는 기계산업 산·학·연 협력 유공자에 대한 산업자원부 및 공동주최 기관장의 표창과 우리나라 기계산업 발전의 50년사와 미래 비전에 대한 프레젠테이션, 축하 공연 등을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부대행사로는 기계산업 우수기술 판넬전시, 기계산업 발자취 사진전시, 우수 대학생 초청 유관기관 방문, 기계기술 세미나 등이 개최된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개요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정부 산하단체로 1969년 기계산업발전법에 따라 설립된 민간단체다. 우리나라 800여 기계 업체를 회원으로 한 기계 산업의 총괄 단체다. 부품 소재 및 기계 산업 통계와 전망, 업계 여론조사를 통한 대정부 정책 건의, 기계 산업 판로 개척을 위한 국내외 전시 사업, 해외 시장 개척 및 수출 촉진사업, 기능인력 양성사업, 기계류의 입찰, 계약, 차액, 하자, 지급 보증에 이르기까지 보증사업, 정책자금 수여, 수입 추천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단체다.

웹사이트: http://www.koami.or.kr

연락처

한국기계산업진흥회 홍보팀장 김진오 02-369-78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