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환경공무원 대상, 맞춤형 폐기물관리 환경연수프로그램 운영

인천--(뉴스와이어)--국립환경인력개발원(원장 김종천)은 '07.10.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베트남 환경공무원을 대상으로 “베트남 환경공무원 환경관리 리더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베트남 환경보호청(VEPA)이 우리의 앞선 환경관리기술을 벤치마킹하기 위하여 지난 7월 우리 환경부에 환경연수프로그램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이번 연수프로그램에는 베트남 환경보호청, 지방환경청 등 환경공무원 25명이 참가하며, 우리나라의 앞선 환경정책과 환경관리기술에 대한 경험과 벤치마킹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연수프로그램의 구성은 폐기물관리기술에 대한 강의와 현장견학 등 폐기물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전반적인 환경정책강의와 함께 수돗물정수시설, 국립생물자원관 등에 대한 환경관리현장도 이루어진다.

베트남에서 이번 방한 연수프로그램을 요청한 배경으로 그간 국립환경인력개발원에서 우리의 앞선 환경정책과 기술을 소개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한 국제환경연수프로그램을 들 수 있으며, 서서히 그 성과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베트남 환경보호청의 요청에 따라 폐기물관리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는데 이는 우리의 폐기물적법처리시스템, 분리배출시스템, 매립지관리기술 등이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이다.

국립환경인력개발원 관계자는 향후 아시아 개도국 등에서 우리의 환경관리기술을 배우기 위한 환경연수 요청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요구사항에 따라 맞춤형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해당 국가의 환경문제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edunier.me.go.k

연락처

국립환경인력개발원 교육혁신기획과 이지윤 과장 032-560-77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