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신지식, 여성들 위한 전문 콘텐츠 모두 모았다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공익포털 사이트인 ‘위민넷(www.women-net.net)’과 여성 관련 전문 콘텐츠 제공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다음의 신지식을 통해 여성 관련 전문 지식 정보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위민넷은 2002년부터 여성가족부에서 운영 중인 공익 포털로 가족과 여성을 위한 정책정보와 여성 커리어업 (career-up)을 위한 다양한 전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다음은 신지식(http://k.daum.net/qna) 內의 ‘오픈지식 ’ 섹션을 통해 ▶보육 ▶가족 ▶취업 ▶고용 ▶복지 ▶성 정책 등의 여성들에게 필요한 생활 정보를 비롯하여 여성정책 용어 등 약 3천 여 건에 달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 동안 다음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용어 20만여 건을 다루고 있는 전문용어 대역사전 서비스 등을 선보이는 등 사용자들이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접하기 어려웠던 전문 영역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다음은 전문기관의 공신력 있는 콘텐츠 확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검색 서비스를 제공, 사용자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측은 이번 여성정책 용어 콘텐츠 제공을 시작으로 보다 다양하고 유용한 여성 관련 정보 제공을 위해, 콘텐츠 제휴를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위민넷 게시판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 여성심리, 보육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상담의 콘텐츠를 다음 신지식에서도 제공할 계획.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다음은 전문업체들과의 콘텐츠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전문성 강화에 주력하는 한편, 양질의 UCC를 보유한 업체들과의 협력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UCC와 전문콘텐츠가 어우러진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음검색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를 증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5월 동영상 UCC 기능을 강화하는 등 서비스 개편을 단행한 신지식 서비스(http://k.daum.net)는 일반 지식 검색 서비스와 달리 다음의 700만여 개의 강력한 커뮤니티와 연계해, 생활 속 작은 궁금증에서부터 전문 정보까지 카페 內 전문가들이 직접 답변을 제공하며 신뢰도 높은 지식검색 서비스로 성장,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Planner 박현정 6718-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