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SEOUL R&D연구회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7-10-22 11:19
서울--(뉴스와이어)--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은 신촌밸리 대학과 공동으로 설립, 운영하고 있는 SEOUL R&D연구회(회장: 박진배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장)세미나를 10월 25일(목) 오후 3시 상암동에 위치한 DMC산학협력연구센터 중회의실에서 성균간대 정차호 교수를 초청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주제는 지적재산권과 한미 FTA 대응전략 및 기술 지주회사 설립이다.

세미나는 정 교수의 주제 발표에 이어 대학 보유 기술의 사업화 및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기술지주회사 설립과 관련한 발전방향과 문제점을 토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산학연운영팀 02-380-3128>

“미래의 신성장동력을 찾아라”

세계의 무한경쟁 속에 국가나 기업은 미래의 신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신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하여 R&D에 집중 투자하고 있으며 산학협력과제를 집중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이나 기업에서 R&D를 수행하고 기술사업화 등을 담당할 전문인력은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서울시 중소기업지원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신촌밸리 대학이 공동으로 SEOUL R&D연구회(회장: 박진배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장)를 결성하여 전문가 육성 및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SEOUL R&D연구회는 대학 및 기업의 산학협력 관계자 모임

SE0UL R&D연구회는 서울소재 대학교의 산학협력단 관계자와 기업의 R&D 담당자들로 이루어진 모임이다. 연구회는 산학협력 네트워크의 강화와 전문인력 육성을 모토로 현재 연세대 등 11개 대학과 산학협력 관계기관들이 참여하여 매월 1회씩 세미나 및 토론회를 개최하고 있다.

□ 금번 연구회의 세미나 등 일정은 다음과 같다.
○ 일 시 : 2007년 10월 25일 15:00 ~ 19:30
○ 장 소 : DMC산학협력연구센터 중회의실
○ 대 상 : 대학, 기업 등 R&D 관계자 및 관심 있는 자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창업보육팀장 류연수 02-380-3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