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기 여드름 피부관리
가을철 흔히 발생하는 피부트러블의 유형별 관리법에 관해 살펴보자면
△뾰루지
뾰루지 예방은 철저한 세안으로 모공 안을 깨끗이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지를 잘 관리하여 트러블을 예방토록 하며, 일단 뾰루지가 났을 때는 손으로 짜거나 만지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염증을 진정시킬 수 있는 치료를 받도록 한다.
△여드름
여드름의 경우 스트레스, 피로감, 수면부족 등의 여러 이유가 있으며 피부 겉 보다는 내부의 장기손상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잘못 짜게 되면 염증이 주변으로 파급되어 자칫 흉터나 색소 침착을 가져올 수 있으며 주의해야 한다. 만약 여드름이 저절로 터진다면 알코올 솜으로 닦아 내며 붉게 솟은 여드름이나 안쪽이 딱딱한 결절성 여드름은 전문가를 찾아 적절한 조치를 받는 것이 여드름 흉터를 남기지 않는 방법이다.
△잡티
여름철 자외선이 남긴 흔적은 기미와 주근깨 등의 잡티. 여름 내내 자외선에 시달렸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피부에 거뭇거뭇한 흔적이 보이기 시작한다. 게다가 가을 자외선도 만만치 않으니 더욱 우울한 일. 기미는 한 번 생기면 빠르게 퍼지기 때문에 평소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도록 한다. 각질 제거를 해주어도 피부톤이 한결 환해지며 잡티 완화에 좋다.
한방 피부 치료로 유명한 화접몽한의원 오철 원장은 "가을철 피부는 피부트러블이 생길만한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 하지만 트러블이 생긴다고 자가 처방을 하기보다는 사람마다 체질이나 피부 상태가 다르므로 개개인에 맞는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찾아 몸 안과 외부피부의 조화로운 치료를 하는 것이 효율적이다”고 전했다.
한방 피부 치료의 장점은 피부외적인 치료 뿐 아니라 치료시 부작용이 없고 건강 자체도 좋아질 수 있는 치료과정을 가진다는 점이며 이로인해 여드름과 잡티 등에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화접몽 한의원 오철 원장(mongclinic.com)
화접몽한의원 개요
화접몽한의원은 화안치료(여드름치료)및 비만을 관리하는 병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mongclinic.com
연락처
JOINSM 홍보팀 홍준석 대리 , 02)511-0885 , 010-8974-8228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