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식 논술 첨삭 지도, 가고 싶은 대학이 보여요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필도)은 전국 최초로 가고 싶은 대학에 맞추어 「수시 2학기 대학별 맞춤식 논술 특강」및 1:1 첨삭 지도를 2007.10. 5(금)~10.18(목) 11일간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실시하였다. 이번 논술 특강은 수시 2학기 지원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대학별로 기출문제를 정밀하게 분석하여 해설하고, 학습자료까지 제공하였으며, 사이버논술교실(http://www.kkulmat.com/si/index.jsp)을 통해 추가로 3~4회에 걸친 첨삭지도를 하였다.

이번 특강에 참가한 안○○학생(신광여고 3학년)은 “선생님께서 준비한 자료가 매우 알찼고, 제시문 분석과 요지 파악 방법, 대학별 논술 특성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글을 쓰는데 어려움이 없었어요. 그리고 첨삭지도까지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라고 했다. 또 이 학생은 “논술특강에서 학습한 내용과 대학에서 출제된 논술 유형이 비슷하여 문제에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특강 지도 선생님께서 열성적으로 지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가고 싶은 대학의 특성에 맞게 맞춤식 논술 지도를 받으니 시간 낭비가 없는 실속 있고 효율적인 특강이 되었어요”라고 하면서 자신이 지원한 ○○대학교의 수시 2학기 논술전형에서 본 특강의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자랑했다.

협력 지도팀의 현인철 교사(수도여고)는 이번 특강이 현장 교사들이 중심이 되어 최근 대학 기출 논술문제를 정밀하게 분석·해석하고, 논술 답안에 대한 상세한 첨삭지도를 함으로써 공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서울시내 고등학교 60여 개교에서 참가한 420여 명의 학생과 31명의 교사가 하나 되어 밤늦게까지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된 「수시 2학기 대학별 맞춤식 논술 특강」으로 공교육 경쟁력 강화 및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은 꿀맛 사이버논술교실 운영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블렌디드러닝(blended-learning)을 활성화함으로써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맞춤식 논술 첨삭지도로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나갈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ssem.or.kr

연락처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 교수학습지원센터 연구사 이말출 019-599-546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