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선트의 MPEG 디코더, 스카이워스 디지털의 케이블 셋톱 박스에 채택

서울--(뉴스와이어)--브로드밴드 통신 및 디지털 홈 반도체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인 커넥선트 시스템즈(나스닥: CNXT)는 오늘 스카이워스 디지털(Skyworth Digital)이 중국 시장에서 사용될 신규 디지털 비디오 방송 케이블(DVB-C) 수신기 제품군을 위해 고도로 통합된 커넥선트의 케이블 셋톱 박스(STB)용 MPEG 디코더를 채택했다고 발표했다. 스카이워스 디지털은 중국 내 DVB STB 및 부가가치 시스템의 선두업체이자 아시아 최대 가전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스카이워스의 C3000 STB 모델은 올해 중국 후베이성 및 장쑤성 지역에 배치될 예정이다.

커넥선트의 브로드밴드 미디어 프로세싱 사업부 수석 부사장이자 제너럴 매니저인 루이스 브루스터(Lewis Brewster)는 “우리가 보유한 케이블 셋톱박스 전문기술을 이용해 기본 디지털 TV 애플리케이션용의 비용 효율이 뛰어난 고성능 케이블 솔루션을 개발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스카이워스 디지털과 손잡고 우리의 기술을 이용해 경제적인 셋톱 박스를 제공함으로써 중국 소비자들이 고화질의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스카이워스 디지털의 R&D 제너럴 매니저인 왕 샤오후이(Wang Xiaohui)박사는 “커넥선트의 솔루션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최고의 성능을 가졌을 뿐 아니라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해왔기 때문에 커넥선트를 우리의 반도체 공급업체로 선정했다. 또한 커넥선트의 빼어난 고객 지원 체계를 통해 중국 전역에 걸쳐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어 우리의 신규 수신기를 더욱 빨리 출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스카이워스의 새로운 단방향 C3000 STB 수신기는 중국 디지털 케이블 TV 시장용 DVB 표준에 기반한 제품으로, 노벨-통팡사의 수신제한 솔루션을 지원한다. 이 기술은 컨텐츠 제공업자가 인가되지 않은 사용자에 의한 불법적인 복사나 접근을 제한할 수 있도록 만든다. 부가적인 기능으로 시청자가 리모콘을 이용해 시간, 제목, 채널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컨텐츠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EPG(electronic programming guide)를 포함하고 있다.

커넥선트의 MPEG 디코더에는 고성능 ARM946 프로세서와 함께 프로그래머블 전송 스트림 프로세서, MPEG-2 오디오/비디오 디코더, 2D 그래픽 하드웨어 가속기, OSD (On-Screen Display) Controller, TV 인코더, USB 2.0 인터페이스 등이 결합되어 있다. 높은 수준의 통합을 통해 셋톱박스 제조업체들은 부품 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적은 노력으로 제품 개발을 할 수 있다.

커넥선트는 전세계의 위성, 지상파, 케이블 및 IP 엔터테인먼트 방송망을 위한 디지털 STB 부품 및 시스템 솔루션 일체를 제공한다. 커넥선트가 제공하는 제품에는 실리콘 튜너, 복조기, MPEG 오디오 및 비디오 디코더, 후면 채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화모뎀 등이 있다. 다양한 운영체제, 미들웨어, 드라이버 및 개발도구가 함께 제공되는 커넥선트의 완벽한 레퍼런스 디자인은 장비제조업체들이 제품을 출시하는 비용 및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준다.

커넥선트 개요
커넥선트의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는 인터넷 연결, 디지털 이미징, 미디어 프로세싱 애플리케이션들을 위한 제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커넥선트는 2007 회계연도 기준으로 미화 8억9백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팹리스 반도체 회사이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의 뉴포트 비치에 위치하고 있다. 커넥선트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conexant.com에서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onexant.com

연락처

SMC 호애진 02-3445-36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