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와 함께 취업 및 창업 기회를 잡으세요

2005-01-31 10:04
서울--(뉴스와이어)--작년 초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주유소를 경영하던 현도치(63)씨는 경기가 계속 어려워지자 다른 사업 기회를 찾아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불황기에 새로운 사업을 시도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 않았고, 63세라는 적지 않은 나이에 안정된 직장에 취업하기란 더욱 어렵게 느껴졌다. 그래서 전문적인 기술을 배워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던 중 지난해 8월 볼보건설기계코리아에서 운영하는 굴삭기 운전과정에 등록하게 되었다. 5개월로 구성된 교육과정을 따라 착실히 실력을 쌓은 결과, 현씨는 과정이 끝나기도 전에 굴삭기, 로더, 지게차의 운전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재 한 중소 업체에 당당히 취업하게 되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오는 2월 18일까지 현씨처럼 건설기계 운전 또는 정비 기술을 배워 전문 자격증 취득과 함께 취업 또는 창업을 하고자 하는 구직자 120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3월 7일부터 시작되며 건설기계 정비과정의 경우 8월 23일까지 6개월간, 운전과정은 7월 26일까지 5개월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만 15세 이상으로 신체 건강한 남녀노소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교육 희망자는 이력서와 주민등록등•초본, 구직등록필증 등 필요한 서류를 갖춰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교육센터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매월 20만원씩이지만, 교육훈련 수당이 매월 20만원씩 지급되며, 기숙사와 식당 등 교육과 생활에 필요한 모든 시설 이용이 무료로 제공된다. 수료 후에는 굴삭기와 로더, 지게차 등 각종 건설기계 정비 또는 운전에 필요한 자격증 취득과 함께 이 분야로의 취업 및 창업의 기회도 알선해주고 있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1984년 이래로 건설기계 업계로의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1년에 두 차례씩 교육생을 모집해 운전 및 정비과정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10,600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지난 2003년 노동부의 ‘중소기업 교육훈련 컨소시엄’ 사업에 참여하게 된 이후부터는 매년 2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있다.

특히 요즘 같은 취업난에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교육센터는 지난 2004년 현재 76%의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미취업자 중 군입대나 대학 진학자 등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초기에는 거의 없던 대졸 수강생들이 늘어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최근에는 대학원 졸업생들까지도 관심을 갖고 찾아오고 있어 총 교육생 중 대졸 수강생 비율은 35%에 이르고 있다.

또한 전통적으로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져 온 건설기계 분야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한해 3명의 여성 수료생들을 배출하기도 했다. 여성 인력들의 문의 역시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향후 여성 교육생들의 비율은 점차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교육센터 이재실 원장은 "졸업 후 바로 실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제 건설 현장과 최대한 가까운 환경에서 충분한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우리 교육센터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전문기술을 습득해 안정된 일자리를 얻고자 하는 많은 취업 희망자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안내: 031-610-7941~8 / www.volvoec.co.kr)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개요
볼보건설기계는 세계 최대의 건설 장비 제조업체 중 하나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시설을 갖추고 현지 딜러를 통해서 부품과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건설기계는 건설기계 전 기종을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olvoce.co.kr

연락처

김희장 팀장 3780-9230 / SMC 박혜미 3445-3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