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새로운 직렬 데이터 링크 분석(SDLA) 소프트웨어 발표

뉴스 제공
한국텍트로닉스
2007-10-24 11:02
서울--(뉴스와이어)--테스트, 계측 및 모니터링 장비의 세계 선두 공급업체인 텍트로닉스(대표: 박영건)는 송신기에서부터 수신기까지 확장되고 연결 채널(connecting channel)까지 포함하는 테스트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end-to-end 고속 SDLA(serial data link analysis: 직렬 데이터 링크 분석)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출시했다.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는 텍트로닉스 DSA8200 디지털 직렬 분석기에서 실행된다. iConnect? 소프트웨어를 통해 DSA8200 플랫폼의 TDR/TDT와 S-파라미터 지원 기능과 결합된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는 읽을 수 있는 신호가 수신기에 전달되도록 보장하는 최초의 완벽한 SDLA 패키지를 제공한다.

최신 고속 직렬 기술은 컴퓨터, 소비자 가전 및 통신 업계 설계에 있어 핵심을 차지하는 요소로서, 보다 우수한 성능과 폭넓은 분석을 지원하는 테스트 장비를 필요로 한다. 새로운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는 신호가 수신기 내부의 비교기(comparator)에 나타나는 순간에 이를 가상 화면으로 보여주기 위한 FFE(feed-forward equalization)와 DFE(decision feedback equalization)를 제공한다. 상호연결 채널(interconnect channel)을 에뮬레이션 하는 기능으로 다중 상호연결에 따른 송신기의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픽스처 디임베딩(fixture de-embedding) 기능이 있어 접근이 불가능한 지점에서 버추얼 프로빙(virtual probing)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다. SDLA 패키지는 10 GbE Ethernet, PCI-Express와 SATA 등의 고속 직렬 표준의 적합성을 검증하는 데 필요한 기본적인 측정치를 제공해서 새로운 디지털 세계에서 선보일 초고성능 제품의 개발을 가능하게 한다.

텍트로닉스의 일렉트릭 옵틱 제품 총괄 부장인 이안 발렌타인(Ian Valentine)은 “직렬 데이터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신호가 인식되기 위해서는 수신기 내에서 채널에 의한 손실이나 변형이 평형화되어야 한다”며 “DSA8200 측정 시스템은 이미 TDR/TDT 및 S-파라미터 지원과 함께 채널 특성화를 제공하고 있다. 완벽한 평형화와 채널 에뮬레이션을 탑재한 새로운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는 업계 최고의 첨단 직렬 데이터 링크 분석 시험 툴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에서 개발한 SDLA 측정 시스템을 사용하면 송신기에서부터 수신기의 비교기(comparator)에 이르는 전체 설계의 특성을 파악할 수 있고 적합성 여부를 테스트할 수 있다”고 말했다.

LSI 로직의 에릭 크배미(Eric Kvamme) 수석 엔지니어는 “최근 개발 중인 직렬 인터페이스 표준의 고속성으로 인해 테스트 픽스처링(fixturing)과 채널에 발생한 경미한 변화가 신호 특징에는 커다란 변화를 야기할 수 있다”며 “고속으로 픽스쳐를 디임베딩하고 채널을 에뮬레이트하며 평형화를 제대로 모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DSA8200와 같은 텍트로닉스 SDLA 신제품 툴들이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와 접목되어 사용자가 직렬 제품의 특성을 보다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덕분에 우리 회사는 보다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제품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고, 그 결과 더욱 견고한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완벽한 링크 손상 보상

평형화는 채널의 주파수 의존 손실을 극복하기 위해 신호 형태를 조작하는 여러 가지 기법을 일컫는 광범위한 용어이다. 이러한 손실로 인해 수신기에서 NRZ 데이터 신호의 형태가 소기의 사각파(square-wave)였던 것이 심하게 변형된 닫힌 아이 파형(closed eye waveform)으로 변화된다.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는 수신기 쪽에서 FFE와 DFE의 중요한 평형화 방법을 제공하며, 송신기 쪽에서는 프리엠파시스(pre-emphasis)와 디엠파시스(de-emphasis)의 생성과 측정을 지원한다.

본 소프트웨어의 또 다른 기능인 채널 에뮬레이션은 버튼을 눌러서 채널(상호 연결) 송신 손실로 인한 파형 손상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채널 에뮬레이션을 통해 엔지니어들은 송신기 출력에서 신호를 획득할 수 있고, 백플레인, 커넥터 또는 TDR/TDT 나 S-파라미터로 규정지을 수 있는 기타 모든 (에뮬레이트 된) 채널을 사용해서 이 신호를 변형할 수 있으며, 물리적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있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채널의 끝에서 그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80SJNB 어드밴스드 지터와 노이즈 분해, BER 아이 다이어그램을 사용해서 최종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엔지니어들은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서로 다른 송신기 대 채널 대 EQ(equalizer) 조합을 비교할 수 있어 설계와 검증을 향상시킬 수 있다. 파형과 아이 다이어그램을 모든 지점에서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지터, 노이즈 및 BER 분석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고급 송신기 특성파악을 위한 SSC 지원 제공

SSC(spread spectrum clock: SSC)를 탑재한 송신기에서 복잡한 신호를 획득하고 고급 분석을 수행하는 작업이 점점 더 필요해지고 있다. 80SJNB 소프트웨어와 DSA8200은 SSC 획득과 SSC 지터 분석을 수행하기 위한 최고의 능력을 갖춘 샘플링 오실로스코프를 제공한다. SSC는 데스크탑과 노트북 PC에서 널리 사용되며 SATA와 PCI-Express 등의 표준에 통합될 수 있다.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는 DSA8200 신제품에서 제공되며, 80SJNB 또는 80SJNB 이센셜(Essentials)를 이미 구입한 경우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80SJNB 소프트웨어의 기존 고객은 80SJNB 이센셜을 tek.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하거나 80SJNB 고급 소프트웨어를 구입해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기존의 텍트로닉스 샘플링 메인프레임도 지원이 가능하지만 일부 경우에 컴퓨팅 플랫폼으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수 있다.

한국텍트로닉스 개요
텍트로닉스는 통신, 컴퓨터, 반도체, 소비자 전자 제품 산업에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계측기 공급 업체로서, 1946년 오실로스코프를 시작으로 로직 애널라이저, 신호발생기, 스펙트럼 분석기, 각종 통신 및 비디오 테스트 장비 계측 장비를 비롯해, 약 1,000 여종의 모든 산업용 계측 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디지털 RF, 직렬 버스,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 등을 다루는 고객들이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설계할 수 있도록 측정,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한다. 텍트로닉스는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2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한국텍트로닉스는 서울 삼성동에 사무실을, 전국에 공식 대리점을 운영 중이다. 텍트로닉스의 제품과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www.tek.com/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tek.com/ko

연락처

한국텍트로닉스 마케팅 담당 한재연 과장 02-528-0719 019-345-2510
홍보대행사 Text 100 Sunny 박진주 02-587-3308 011-9936-6002

이 보도자료는 한국텍트로닉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