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갱생보호단체 홍콩선도회, 한국갱생보호공단 방문

2007-10-24 18:07
서울--(뉴스와이어)--홍콩의 갱생보호 NGO 단체인 홍콩 선도회(회장 Athur Leong)의 한국 방문 대표단(단장 Hon : 홍콩 선도회 상무)등 16명은 2007. 10. 24 (수) 한국갱생보호공단(이사장 한창규)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선진화된 한국갱생보호 제도의 현황을 파악하고 갱생보호 시설을 견학함은 물론 양국의 교류 증진을 통한 갱생보호 제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이루어 졌다.

한창규 공단 이사장은 환영사에서 “선진화된 한국 갱생보호 제도의 중심인 우리 공단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하고 “이번 방문으로 양국의 갱생보호 제도가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홍콩 선도회 회장 Arthur Leong에게 준비된 기념품을 전달하였다.

공단 조재연 사무처장은 공단의 업무 현황과 공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선진화된 출소자 재범방지 프로그램에 대하여 소개하였으며 방문단의 질의에 대한 답변을 하였다.

방문단은 이어 성인 남성 출소자 보호시설인 서울지부의 현대화된 시설을 견학하고 범죄예방위원 서울남부지역협의회(회장 김병희)위원들과 환담하는 자리에서 선진화된 한국갱생보호제도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개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은 교정기관 출소자, 보호처분자를 대상으로 숙식 제공부터 직업훈련, 취업 지원, 주거 지원과 사회성 향상 교육은 물론 출소자 가정의 회복과 치유, 자녀들의 학습 멘토링, 서비스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출소자들의 사회복귀와 관련된 법무보호복지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ha.or.kr

연락처

한국갱생보호공단 보호기획팀 김영순 팀장 02)6346-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