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코리아,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및 가스오븐레인지 부문 1위

뉴스 제공
린나이코리아
2007-10-25 09:34
서울--(뉴스와이어)--가스기기 선도 업체인 린나이코리아(대표 姜源奭, www.rinnai.co.kr)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07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가정용 보일러 및 가스오븐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우리나라 산업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수이다. 제품 및 서비스의 고급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면서 대 고객 서비스를 꾸준히 강화해 온 린나이코리아는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10번째 1위 수상의 영광을 기록하며, 가정용 보일러 시장 선도업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린나이코리아의 이번 수상에는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통해 각종 친환경, 첨단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보일러들을 출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이 주효했다. 린나이는 집 밖에서도 자유자재로 조정 할 수 있는 인터넷 가스보일러, 온수온도를 1도씩 조절 할 수 있는 반신욕 가스보일러, 유해가스의 배출량을 대폭 줄인 친환경 저녹스(低NOx) 가스보일러 등 첨단 웰빙 보일러 들을 선보여 왔다. 최근에는 대형 중화기를 채택해 콘덴싱 보일러 작동시 발생되는 산성 응축수를 완벽하게 중화해줘, 보일러의 내구성을 높이고 건축물의 부식과 환경오염의 문제를 예방한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모델명: RC31)를 출시했다.

가스오븐레인지 역시 고객의 안전을 고려해 다양한 기술을 장착한 웰빙 제품을 개발한 것이 유효했다. 린나이는 조리 기간이 너무 길어질 경우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 소화해주는 세이플 대버너의 과열방지 안전장치와 요리를 하다가 깜박 잊더라도 열이 일정 온도(268°C) 이상 올라가면 자동으로 가스를 차단해줘 화재의 위험을 방지한 하이컷(HI-CUT) 기능 등 린나이만의 고품격 안전 기술을 사용한 가스오븐레인지를 선보이고 있다.

꾸준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고품격 고객 서비스 역시 고객 만족의 한 요인으로 꼽힌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에서 직영으로 A/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린나이코리아는 전국 33개 고객서비스센터에 500여명의 A/S 전문요원을 두고 소비자가 필요로 할 때마다 즉각 전문성과 책임감이 강한 서비스 전문 요원을 파견, 고객의 고충을 해결하고 있다.

겨울철에는 A/S전문요원이 24시간 대기하는 동절기 24시간 서비스와 보일러의 사용이 본격화 되기 전 각 가정을 방문해 미리 보일러를 점검해주는 사전점검서비스(B/S)를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국내 보일러 최초로 지난해 9월부터 설치되는 모든 가정용 가스 보일러의 무상보증기간을 업계 최장인 3년으로 연장, 보일러 서비스의 선진화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1일부터는 전화 한 통화로 린나이의 모든 제품에 대한 구매 문의와 제품 상담을 손쉽게 해결 할 수 있는 새로운 통합 콜센터 서비스인 1577-7300와, A/S 통합 콜센터 서비스 1544-3651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편의를 증진했다.

린나이코리아 김범석 홍보팀장은 “린나이 보일러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0번의 1위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것은 단순한 고품격 기술 탑재가 아닌, 환경까지 생각한 웰빙 보일러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강화했기 때문”이라며, “린나이는 가정용 보일러와 가스오븐레인지의 꾸준한 기술 개발과 함께 린나이만의 고객 서비스를 더욱 업그레이드 해 가스기기의 명가로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innai.co.kr

연락처

홍보대행 : 민커뮤니케이션 서영진 02-566-88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