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도 민·관합동 대테러 학술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국가정보원
2007-10-25 11:36
서울--(뉴스와이어)--대한범죄학회(회장 : 이윤호 동국대 교수)는 10.29(月) 13:30~18:00 서울 교육문화회관에서 ‘미래의 국제테러 전망과 우리의 대응방향’ 제하로「대테러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국가정보원 테러정보통합센터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民ㆍ官 합동 「對테러 학술세미나」에서는 지난 7월 발생한 아프간 봉사단 피랍사건 등을 비롯하여 해외에서 우리 국민의 테러피해가 끊이지 않는 점에 주목하여 앞으로 전개될 국제테러위협 양상에 따른 우리의 대응방향에 대한 전문가들의 주제발표를 실시하고

* 중동 테러리즘의 새로운 동향(서정민 外大 교수)
* 동남아 이슬람세력의 테러위협과 앞으로의 전망(정환승 外大 교수)
* 뉴테러리즘의 대응방안과 産·學·硏·官 협력방안(박준석 용인대 교수)
* 생물테러 대응 주요 정책방향(전병률 복지부 질병관리본부 전염병 대응센터장)

「솜챠이」태국 실라바껀大 교수 등 국내외 대테러 관계자 1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종합토론이 예정되어 있다.

국가정보원 개요
국가안전 보장에 관련되는 정보 보안 및 범죄 수사에 관한 사무를 담당하는 대통령 직속하의 국가 정보기관이다.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 본부가 있으며, 해외 분야를 맡는 1차장, 국내 분야를 맡는 2차장, 북한을 맡는 3차장과 기획조정실장이 있다. 주요 업무는 안보 관련 수사, 대북 정보 수집, 방첩, 산업 보안, 대테러, 사이버안전, 국제범죄, 해외정보 수집 등이다. 육군 대장 출신인 남재준 원장이 2013년부터 국가정보원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is.go.kr

연락처

국가정보원 홍보관리관 02-3412-34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