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우편사업지원단, 서비스품질혁신 우수기업 산자부장관 표창 수상
한국우편사업지원단(www.kovix.or.kr)은 우리 농수산물의 판로개척을 위하여 지난 1986년 우정사업본부(당시 체신부)에서 시행한 우체국쇼핑(www.epost.kr) 제도를 위탁운영하면서 누계매출 1조원을 기록하는 등 국민에게 사랑받는 서비스로 자리 잡는데 기여하여 왔으며, 지난 2003년부터는 우체국콜센터(1588-1300)를 운영하면서 각종 우편서비스와 관련된 전국의 고객 문의를 통합 관리하는 VOC관리체계를 구축·운영하는 등 우편서비스의 품질향상에 적극적인 노력을 하여왔다.
최근에는 우표포털서비스(www.kstamp.go.kr) 운영을 통해 취미우표 등 우정문화 확산과 사회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가는 등 대국민 우편서비스 향상과 우정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 7월 25일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의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한국우편사업지원단 선한길 이사장은 “이번 정부포상을 계기로 내부적으로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고객만족경영체계를 구축하고, 고객만족을 통한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2007 서비스품질혁신 촉진대회’는 서비스 품질혁신의 노력을 통하여 국가산업발전과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한 기업과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하여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www.kats.go.kr)에서 주최하는 행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csf.or.kr
연락처
한국우편사업지원단 홍보부 김혜영 부장 (02-2036-0820, 011-9934-5954) FAX 02-3443-1354
한국우편사업지원단 혁신기획부 최명규 과장 (02-2036-0713, 011-654-6672
-
2008년 3월 4일 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