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이브자리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침실유통전문회사 ㈜이브자리가 올해로 ‘제7회 이브자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기존의 ‘앞치마 디자인 공모전’에서 올해부터 광고 디자인 부문을 신설하여 그 참여의 폭을 넓혔다. 공모전 참가자격은 대학생 및 일반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단체 등의 자격으로 모두 작품 제출 가능하므로 개인당 작품 응모 수에 제한이 없다.

공모전 당선자에게는 당사 입사 지원 시 가산점과 인턴쉽 기회를 부여하며 인턴쉽 과정 수료 후에는 7박9일 동안 독일, 프랑스, 영국 등의 하임텍스타일 전시관 참관의 유럽 해외연수 기회를 부여한다. 시상내용은 대상 1(팀/명) 상금 500만원, 금상 1(팀/명) 상금 200만원, 은상 1(팀/명) 상금 100만원, 동상 1(팀/명) 상금 50만원, 입선 1차 합격자 전원에게 상장을 증정한다.

공모전 신청 접수는 오는 11월3일(토)부터 11월7일(수) 18:00시까지이며 참여방법은 이브자리 홈페이지 www.evezary.co.kr 공모전 사이트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1작품당 1개 신청서 작성) 후 작품을 뒷면에 부착,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국2절(60 x 45cm) 크기의 보드 제작, 작품의 컨셉과 의도를 보여 줄 수 있는 평면적 자유표현 (드로잉, 컬러 렌더링, 컴퓨터 출력물 등 모든 표현 형식 자유)이 가능하다.

앞치마 디자인 부문 공모 주제는 1. 제품 개발 가능성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 2. 전통적인 美와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로운 Fusion 스타일 3. 앞치마가 필요한 상황(패밀리 레스토랑, 예술가, 신혼부부 4. 스튜어디스, 종가집, 호텔, 콘도 등)을 설정하여 그에 어울리는 앞치마 디자인의 제안 등 4가지로 구분된다.

1차 합격자에 한해 11월 15일 (목)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 후 이들 중에서 12월1일(토)부터 12월5일(수)까지 2차 접수를 받는다. 이때는 완성된 실제 작품을 출품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주)이브자리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접수처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91-31 2F 이브자리 공모전 사무국 (T.02-3447-0250)

이브자리 광고디자인 공모 주제

이브자리 광고 디자인 공모 주제는 ‘이브자리 기업 PR을 위한 TV 광고’, ‘인쇄광고 및 신규 매체 광고 제안’ 등이다. 시상 내용과 수상자 우대사항은 앞치마 디자인 공모전과 동일하며 접수 일자는 앞치마 디자인 공모전보다 한 달 늦은 12월 3일(토)부터 12월 5일(수) 18:00시까지이다.

제출방식
1. 홈페이지 내 콘티 양식 및 로고 다운로드하여 사용
2.TV광고
(상하좌우 여백 3cm 규격으로 컷팅하여 보드 제작 후 제출)
- 30초용 TV CM 스토리 보드 (컬러기준, 10컷 이내)
- 기획의도 (전략방향,작품설명) 각 작품당 출품신청서 1개
3.인쇄광고
- 홈페이지 내 양식 및 로고 다운로드하여 사용
- 신문광고 9단21cm 크기(가로21cm x 세로30.6cm, 컬러기준)
(상하좌우 여백 3cm 규격으로 컷팅하여 보드 제작, 제출) - - 기획의도(전략방향, 작품설명). 각 작품당 출품신청서 1개
4.신규 매체
- TV, 인쇄 광고를 제외한 버스, 지하철, 옥외 광고 등
신규 매체를 활용한 광고 제안
- 자유 규격
접수 방법은 앞치마 디자인 공모전과 동일하다.

앞치마 디자인 및 광고 디자인 공통부문

1.발 표
당사 홈페이지(www.evezary.co.kr) 및 개별 통보
- 앞치마 디자인 부문 1차 : 2007년 11월 12일(월) 홈페이지 (www.evezary.co.kr) 및 개별통보
- 앞치마, 광고 디자인 부문 공통 2차 : 2007년 12월 14일(금) 홈페이지 (www.evezary.co.kr) 및 개별통보

2.낙선작 반출
- 반출일 : 2008년 1월 4일(금) 10:00~18:00 서울시 (주)이브자리 홍보(팀/명)
- 낙선작 반출일에 찾아가지 않는 작품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입선 이상의 모든 수상작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3.문 의
- (주)이브자리 공모전 운영 사무국 (T. 02.3447.0250 )

4.기 타
- 입상 작품의 저작권은 (주)이브자리에 귀속되며, 향후 이브자리의 브랜드, 마케팅, 광고, 홍보, 캠페인, 전시 등의 다양한 매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출품작의 표절이나 도용 등에 관한 제반 사항에 대한 분쟁 발생 시 책임은 출품자에게 귀속됩니다.
- 출품작이 수준에 미달될 경우 부문별로 시상자가 미 선정될 수 있습니다.
- 응모작품은 기존에 발표되지 않은 순수한 창작 작품이어야 하며,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하였더라도 사후에 표절 사실이 밝혀질 경우 수상을 무효화하고 시상금 및 상패, 상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주최사 인터뷰

■ 주최사를 소개해주세요.
이브자리는 1976년 창립이래 건강한 생활문화 창조에 앞장서온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으로, 고객의 침실을 가장 아름답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침실 문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31주년을 맞는 이브자리는 자사를 이끌어갈 핵심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R&D 기업을 추구하고, 산학협동에 힘을 쏟아 명품 침구 브랜드를 선보이고자 하며, 경쟁력 있는 마케팅 및 머천다이징 전략을 바탕으로 침구 전문기업으로서의 역량을 재정비하고,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해 침실 문화의 리더로서 확고한 이미지를 가져가고자 합니다.

■ 이번 공모전을 개최 하시게 된 의도 및 목적은 무엇인가요?
이브자리는 신진 디자이너의 발굴과 산학협동을 통해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발상을 가진 인재를 발굴하고, 젊은 층과의 공감대 형성을 통해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 제시된 공모 주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부탁합니다.
(부가 질문 : 선정된 주제에 대해 특별히 선정 배경이 있는지?)
7회째를 맞고 있는 이브자리 공모전은 크게 2가지 부문으로 전개됩니다. 패브릭 전문회사 답게 앞치마 디자인부문과 광고 디자인부문입니다. 앞치마 디자인 부문은 전통의 美와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로운 fusion 스타일과 특히, 앞치마가 필요한 상황을 생각하고 연출하여 제안하는 형식의 주제로 전개되고, 광고 디자인부문은 이브자리를 알릴 수 있는 기업 PR광고를 제안하고, 새로운 매체 형식의 광고를 제안하는 형식으로 전개 됩니다.

■ 타 유사 공모전과 비교했을 때 차별화된 특징은 무엇인가요?
(상금이 특전, 제시주제, 접수, 심사방법 등)
각 부문별 상금은 구분되고, 각각 대상 500만원, 금상200만원, 은상100만원, 동상50만원과 입선 다수로 상금은 주어집니다. 특히, 입사 지원시의 가산점 부여는 물론이고, 수상자에 한하여 인턴쉽 과정을 수료하고, 우수 수료자에 한하여 해외 전시 참관 및 연수(독일/프랑스/영국)의 기회가 부여 됩니다.

■ 저번(지난해) 공모전과 비교했을 때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이브자리 공모전은 7회를 맞이하면서 그 영역을 확대하여 전개됩니다. 앞치마 디자인 부문이라는 특수성을 유지하고, 대학생들과의 공감대 형성과 기업 이미지 전달을 위한 광고 디자인 부문을 신설하여 전개하고 있습니다. 향후 회사가 나아가고자 하는 우수 인재 발굴과 이브자리 디자인연구소를 통한 우수 디자이너 육성 차원에서 그 영역을 확대하여 전개하고 있습니다.

■ 심사 기준이나 당락을 결정지을 수 있는 중요 요소는 무엇인가요?
심사는 아이디어 분야와 디자인 분야로 구분하고 창의성, 실용성, 상품성, 조형성에 배점을 부여하고 심사를 진행합니다. 심사위원단은 각 부문별 5인으로 구성되며, 학계의 교수님들과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 분들로 구성됩니다. 앞치마 디자인 부문은 아이디어와 발상을 스케치하여 1차 접수를 진행하고, 합격자에 한하여 실제 작품을 출품해야 하는 2차 접수로 진행 됩니다. 따라서 2차 실제 작품 제작을 한껏 표현할 수 있는 컨셉과 아이디어 표현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광고 디자인 부문은 이브자리의 상품과 기업 특성을 분석하고 참신한 발상과 아이디어, 신선함을 부여한다면 좋은 성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이번 공모전을 주최하면서 접수되기를 원하는 작품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이브자리 공모전은 모든 참여작품을 통해 실용화하고 상품화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전개할 계획입니다. 앞치마 디자인이 실제 상품으로 출시되거나, TV광고, 인쇄 광고가 매체를 통해 보여 질 때 실명제를 통한 수상자의 이름을 명시하고, 기업PR과 함께 수상자에 대한 PR도 함께 전개할 계획입니다. 우수한 발상과 아이디어가 많이 묻어 있는 신선한 작품들이 많이 공모 되기를 희망합니다.

■ 작품 지원 시 혹은 접수 시 유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지원자들이 꼭 확인해야 할 사항이나 제출양식, 접수기간·방법 등에 대한 주의사항)
이브자리 공모전 홈페이지(www.evezary.co.kr)를 통해 접수를 진행하고, 참여신청서와 그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전개하면 됩니다. Q&A와 커뮤니티를 확인하시면 모든 궁금하신 사항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향후 작품이나 수상자 활용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전회 수상작품의 실제 활용여부-좀 구체적으로)
이브자리 공모전은 모든 참여 작품을 통해 실용화하고 상품화 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전개할 계획입니다. 앞치마 디자인이 실제 상품으로 출시되거나, TV광고, 인쇄 광고가 매체를 통해 보여 질 때 실명제를 통한 수상자의 이름을 명시하고, 기업PR과 함께 수상자에 대한 PR도 함께 전개할 계획입니다. 앞치마 디자인 부문은 가능한 디자인을 상품화하여 전국 이브자리 유통(500개 매장과 직영점, 백화점)을 통해 판매되며, 광고 디자인 부문은 08년 이브자리가 추구하는 광고홍보 방향과 이미지 메이킹하여 매체를 통해 광고 될 계획입니다.

■ 지원자들에게 당부의 한마디 부탁합니다.
공모전은 많은 목적과 의미가 부합되어, 기업과 개인에게 시너지를 줄 수 있는 고무적인 기회라 생각합니다. 참여의 본질인 아이디어와 발상을 수반하여 그 의미를 기업에게 전달하고, 상품화 되는 모든 과정이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이브자리는 참여하시는 모든 분들의 아이디어를 사랑하고 존중합니다. 순수함과 재치가 묻어 있는 참신한 작품이 많이 참여하기를 바랍니다.

■ 향후 주최사 공모전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수상작 전시회나 발표대회 또는 내년 계획-상금 확대, 주제변경, 진행방식 변경 등)
이브자리가 08년도 큰 사업계획으로 가지고 있는 삼성동 사옥이 준공되고(08년2월 예정) 갤러리가 세워지면 오픈 기념 수상작 전시회가 개최됩니다. 모든 분들을 초대하는 고무적인 자리가 될 것이라 생각하구요, 특히 공모전 참여를 통해 이브자리와 연을 맺으시는 모든 분들께 이브자리가 주최하고 후원하는 행사, 세미나, 강좌 등에 초대하고, 이벤트 등을 통한 만남의 장을 계속하여 맺어나갈 것입니다. 또한 공모를 할 수 있는 영역의 확대와 타 기업과의 co-work을 통해 페스티벌 형식의 축제로 승화시켜 나아가고자 합니다. “참여하여 함께 즐기자” 라는 슬로건으로 문화로써의 가치를 심을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써 이브자리 공모전은 변화될 것입니다.

이브자리 개요
1976년 설립된 이브자리는 4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침실문화 선도 기업이다. ‘아름다운 침실과 건강한 생활창조’를 추구하는 이브자리는 백화점, 대리점, 대형 마트를 비롯해 전국 5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탄탄한 국내시장 점유율을 토대로, ‘세계 TOP 침실전문 유통회사’를 지향하며 해외 시장에서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02년 중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미국, 베트남 등으로 사업망을 확대하는 중이다.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를 자랑하는 이브자리는 미단, 키스앤허그, 헤이마, 아뜨리앙 등 다양한 브랜드로 여러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브자리는 2003년 생명과학을 응용한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수면환경연구소와 디자인연구소를 설립했으며 연구개발(R&D)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vezary.co.kr

연락처

이영녕 018-372-8433, 이메일 보내기
이브자리 임진수 과장 011-9062-4759 / 02-3407-3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