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협, 한예종과 콘텐츠 교류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오지철)가 문화콘텐츠 상호교류를 위해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황지우)와 10월 26일 오전 11시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콘텐츠 교류·협력 사업 추진 양해각서’ 체결을 맺는다.

이번 협정으로 한국예술종합학교 학생들이 만든 다양한 방송영상물, 공연제작물들이 케이블TV를 통해 전파를 타게 되며, 향후 케이블방송 제작사들과 공동으로 콘텐츠 및 관련 사업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방송시장 개방으로 자체제작력을 갖춰나가야 하는 PP들로서는 젊은 문화예술학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확보와 잠재 콘텐츠 발굴을 통해 국내 영상산업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됐다.

한국예술종합학교도 케이블TV가 지닌 체계적인 방송 인프라를 통해 우수한 전문인재를 육성하는 한편, 연구 및 교육에 관한 자료, 정보 공유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양 사는 ‘콘텐츠 교류·협력위원회(가칭)’를 구성해 실질적인 프로그램 공동 제작 및 교류협력 사업, 관련 이슈 공동 홍보 등의 실무 업무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지철 협회장은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제작한 우수 콘텐츠들이 대거 유입되면 케이블TV도 점점 다양해져가는 시청자 니즈를 한층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6일 체결식에는 오지철 케이블TV방송협회장, 황지우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박원세 케이블TV방송협회 부회장, 서병호 PP협의회장, 윤석암 tvN 대표, 김문연 중앙방송 대표 등이 참석한다.

웹사이트: http://www.kcta.or.kr

연락처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홍보팀 김민정 02-398-534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