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아이언포트 전 제품에 데이터유출방지 및 이메일 암호화 기능 보강

2007-10-26 13:45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안티스팸 및 안티스파이웨어 사업본부인 아이언포트 시스템즈(www.ironport.com)가 전 제품 라인에 데이터 유출 방지(Data Loss Prevention, 이하 DLP) 및 이메일 암호화 기능을 보강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시스코는 아이언포트 이메일 보안 장비의 운영체제 ‘AsyncOS’에 DLP와 이메일 암호화 기능을 내장함으로써 기업의 복잡한 정보 보호 업무를 보다 간소화, 효율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에 기업의 IT 팀들은 스팸, 바이러스 필터링 등의 기존 이메일 보안 기능과 함께 정책 생성, 컨텐트 스캐닝, 메시지 암호화, 검역 및 아카이빙 등 워크플로우 기반의 새 보안 기능이 완벽하게 통합된 단일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시스코 아이언포트의 수석 프로덕트 매니저인 샬랍 모한(Shalabh Mohan)은 “기존의 DLP 솔루션 운영을 위해서는 추가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필요로 했다면 아이언포트 사용 고객들은 이제 단순한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DLP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고객들이 기존의 이메일 보안 제품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기능 보강을 통해 보다 향상된 가용성, 유연성, 관리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몇 해 전 발표된 IDC 자료에 따르면 데이터 유출 사고의 84%는 기업들이 주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사용하는 직원들의 이메일과 인터넷 통신을 통해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기업들은 그 경위의 고의성 여부와 상관없이 정책 준수 위반, 고객 신뢰도 추락, 브랜드 인지도 하락 등의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기밀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솔루션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시스코는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보안 기능을 통해 전세계 12,000 이상의 고객들이 기존의 안티스팸 제품을 활용하여 데이터 유출 문제까지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스코 코리아는 26일에는 국내 아이언포트 고객과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DLP 및 이메일 암호화 기술을 상세히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아이언포트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의 사업본부인 아이언포트 시스템즈(IronPort Systems)는 중소 기업부터 글로벌 2000 기업에 속하는 다양한 규모의 회사들에게 안티스팸, 안티바이러스 및 안티스파이웨어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아이언포트는 혁신적이고 사용이 용이한 제품들을 통해 기업들의 네트워크 인프라 상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함은 물론 효율적으로 운영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아이언포트가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이메일 및 웹 침입 탐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인 센더베이스(SenderBase?)를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이언포트 및 아이언포트 제품/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ironpor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코, 시스코 시스템즈, 시스코 코리아,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및 시스코의 로고는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Cisco Systems, Inc. 또는 그 계열사의 등록 상표이다. 기타 이 문서에 언급된 다른 상표명, 제품명 또는 상표는 각 소유권자의 재산이다. 파트너라는 용어의 표현이 반드시 시스코와 기타 업체 간의 파트너쉽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 문서는 시스코의 공식 보도자료이다.

<참고자료>

DLP 솔루션의 근간은 기업의 기밀 정보를 외부로 전달 시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 암호화 기능이다. 아이언포트는 자사의 고유한 PXE 암호화 기술을 제품에 내장하고 있어 주요 정보의 외부로 발송 시 안전한 이메일 라우팅 및 발송을 위한 추가 하드웨어 장비 없이도 메일의 암호화 및 해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아이언포트 이메일 보안 솔루션은 사용자가 어떠한 전산상의 절차도 거치지 않고 암호화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즉, 공개키 기반 암호화 체계와는 달리 메시지 발송 전 암호에 대한 정보 교환 없이도 업체간 또는 업체와 고객간의 이메일 송수신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 또 메시지 분류를 위한 시스코 ‘이메일 등록 서비스(Registered Email Service)’의 적용으로 고객들의 암호화 기능에 대한 관리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신속하게 암호화된 이메일을 발송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검색 키워드 및 스마트 식별자 매칭, 사전 실장된 규제 사항 및 검색어 사전이 포함된 컨텐트 검색 기능으로 이메일 본문 및 첨부된 MS 오피스 문서 파일을 포함한 수백 가지의 유형의 파일 등에 대한 광범위한 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또 메시지 검색, 암호화, 아카이빙, 통보 기능이 크게 향상됐으며, 이들 기능들은 모두 아이언포트의 웹 기반 ‘이메일 보안 매니저(Email Security Manager)’ 정책관리 툴에 포함돼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3406-2247 최지연 3406-2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