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올해 40% 성장…2년 연속 30% 이상 고성장
국내 최대 규모의 균일가 생활용품기업인 다이소아성산업(대표 박정부 www.daiso.co.kr)은 올해 누적 매출액이 지난 9월에 이미 1000억원을 돌파해, 작년 매출액 1000억원 달성 시점인 12월보다 3개월이나 성장 속도가 빠르다고 밝혔다.
다이소아성산업은 올해 9월 14일 기준으로 누적 매출액 1000억원을 돌파하였으며, 이는 지난 해 동기 대비 42.3% 성장한 수치로 10월말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 1200억원을 넘어섰다. 이로써 2005년 790억원, 지난해 1,050억원 매출을 올린 다이소의 올해 예상 매출액은 1,600억선으로 매년 40%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매출액 1000억원을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올해 들어 810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팔려나간 것으로 월 평균 680만개, 일평균 22만개에 해당하며 이는 우리나라 국민 1인당 평균 다이소 제품 1.72개를 구입한 셈이 된다.
다이소는 올 9월과 10월 성남중앙점(200평), 수유시장점 (112평), 인천 작전역점(110평)등 100평이 넘는 대형 매장을 연이어 오픈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면서, 작년 9월 말 272개이던 매장이 올 9월엔 378개로 100개 이상 늘어났다. 이는 전년대비 무려 39%가 증가한 것이다. 이로써 다이소는 향후 직영점 및 중대형 매장 확대를 통해 식품분야를 포함한 종합 매장을 개설, 균일가 브랜드 기업으로 고객만족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다이소아성산업의 박정부 대표는 “일본의 경우 경기가 살아나면서 우리의 천원숍 격인 100엔숍 이외에도 300엔숍, 1000원숍 등 다양한 균일가 매장들이 생겨나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최근 경기가 활성화되면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구매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중대형 직영점 개설을 통해 공격적으로 매장 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dais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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