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노숙자·쪽방생활자 무료검진
대전시는 사회 소외계층인 노숙자와 쪽방생활자 등의 전염병 예방과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이번 의료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검진은 내과전문의와 간호사 및 검사요원 등 의료진 13명이 참여해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혈압측정, 엑스선 검진 및 객담 혈액검사 등의 결핵검진과 함께 각종 건강상담 및 진료를 실시하고 결핵이 의심되는 대상자는 추후검사와 치료에 나서게 된다.
대전시는 지난 7월 노숙자·쪽방생활자를 대상으로 한 1차 검진결과 121명을 진료해 7명의 요관찰자를 관할 보건소에 등록하고 치료중에 있다고 밝혔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보건위생과 이정희 042-600-5264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