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MBC 프로그램을 DMB로 본다

뉴스 제공
엠비씨넷
2007-10-29 10:54
서울--(뉴스와이어)--지역연합슈퍼스테이션 채널 MBCNET(대표 김창희)은 수도권 지상파DMB사업자인 한국DMB 채널을 통해 10월15일 시험방송을 시작으로 11월1일부터 본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19개 지역MBC의 연합채널인 지역MBC슈퍼스테이션(채널명: MBCNET)은 한국DMB를 통해 수도권 DMB채널로 내보내지게 되어 기존의 7개의 DMB 비디오 채널이 8개로 증가되었다. 따라서 MBCNET의 수도권 지상파DMB 송출을 계기로 수도권 시청자들이 지역MBC 프로그램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MBCNET은 올해 1월 12일 개국을 시작으로 위성, 케이블을 통해 19개 지역 MBC가 자체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24시간 편성하여 내보내고 있다. 현재 방송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생방송 전국시대>, , , <남도부보상>, <현장클릭 제주인>, <텔레콘서트 자유> 등으로 지역정보와 지역문화, 교양 프로그램이다.

MBCNET의 김창희 대표는“한국DMB를 통해 지역MBC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수도권 DMB채널로 내보냄으로써 수도권 시청자들이 지역에서 제작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지역의 우수한 프로그램의 공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지역연합슈퍼스테이션 채널 MBCNET은 지역방송의 활성화와 지역방송 콘텐츠의 전국적인 소통창구로서 지역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공급할 예정이며 지역MBC와 공동기획을 통해 수준 높은 자체 프로그램 제작도 추진할 것이다.

엠비씨넷 개요
엠비씨넷(MBCNET)은 19개 지역MBC가 공동으로 출자하여 탄생한 MBC계열 방송국으로 지역의 여러가지 역사, 문화, 전통, 국제적 행사(축제) 등의 다채로운 정보와 문화에 관한 지역MBC의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전국에 내보내고 있다. 또한 저희가 자체제작한 프로그램 및 지역MBC와 저희가 공동으로 기획, 제작한 프로그램을 전국에 방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bcnet.co.kr

연락처

박형경(지역MBC슈퍼스테이션 홍보) 3219-6202, 62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