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코리아, SK에너지 CRM 재구축
이번에 구축된 CRM 프로젝트는 고객정보의 통합관리 및 ERP내 각종 분석정보를 현업 사용자에게 제공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 속도를 향상시키고, 이와 더불어 각 사업부의 특성에 적합한 CRM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SK에너지의 B2B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SK 에너지 ERP경영팀 임종필 팀장은 “ERP와 동일한 플랫폼인 SAP CRM으로 전환하면서 시스템 관리 및 사용자 지원 측면의 효율성이 증대될 것” 이라며 “ERP 내 각종 분석 정보와 결합된 통합 비즈니스 인포메이션 환경을 제공받게 되어 사용자의 의사결정 역량과 편의성이 대폭 향상되어 향후 CRM의 업무 활용도가 전체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K 에너지는 기존에 시벨(Siebel) CRM을 사용하였으나 현업의 CRM 시스템 활용도를 향상시키고 SAP ERP와의 통합운영을 통한 시너지 확보를 위해 약 2개월간의 검토 끝에 SAP CRM으로의 전환 작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SAP CRM 과 SAP 넷위버 BI Analytics 솔루션을 적용하여 영업관리, 마케팅관리, 채널관리 및 ERP 와의 통합 분석 기능을 구현하였고, 이를 통해 SK 에너지의 석유, 화학, 윤활유 사업에서 거래하는 법인 고객 및 유통 고객에 대한 주요 비즈니스 채널 기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SAP 코리아의 제조/서비스 산업 영업본부 김종구 본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자사 ERP와의 통합 플랫폼 기반의 CRM 운영을 통한 성공적인 CRM 구축사례이며, 기대 이상의 시너지를 확보할 수 있는 이러한 통합 운영 트랜드는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SAP코리아 개요
SAP의 전략은 모든 기업이 지능형 엔터프라이즈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SAP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시장의 선두 주자로서 규모와 업종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최고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거래의 87%가 SAP® 시스템을 통해 처리된다. SAP의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고급 애널리틱스 기술은 고객의 비즈니스를 지능형 기업으로 전환하는 것을 지원한다. SAP는 사람과 조직에 깊은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협업을 촉진한다. SAP는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중단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술을 단순화한다. SAP의 엔드투엔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제품군을 통해 전 세계 25개 업종의 기업 및 공공 고객이 수익성 있게 운영하고, 지속적으로 바뀌는 상황에 적응하며,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SAP는 고객, 파트너, 직원 및 업계 선구자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가 더 잘 운영되고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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